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ADVoost 쇼핑" 캠페인을 새롭게 출시합니다.
네이버 쇼핑 입점 광고주님이라면 누구나 간단한 설정만으로 "ADVoost 쇼핑" 캠페인을 시작하실 수 있으며, ADVoost 기술을 통해 다양한 네이버 지면에서 적합한 유저를 자동으로 찾아서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광고 성과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커머스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적용 일자
- 2025년 5월 15일(목) 예정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이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ADVoost 쇼핑 캠페인이란?
ADVoost 쇼핑 캠페인이란, 네이버 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는 쇼핑 전용 캠페인입니다.
ADVoost 쇼핑 캠페인은 별도 소재 등록 없이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을 연결하고 캠페인 예산 등 간단한 설정만 하면,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성과를 최적화하여 검색 지면과 콘텐츠 지면 등 네이버의 다양한 지면에서 전환 가치를 높여 매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1) 주요 특성
2) 광고 노출 예시
네이버의 다양한 검색 및 콘텐츠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면서 매출 효과를 극대화 합니다.
단, 광고 노출 대상 지면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캠페인 등록
ADVoost 쇼핑 캠페인은 오디언스, 지면, 타겟팅 및 카탈로그 등록 등 복잡한 설정 없이 비즈채널 생성 후 목표 예산만 설정하여 손쉽게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쇼핑의 몰을 비즈채널로 등록하시면, 별도 소재 등록 및 검수 과정 없이 해당 쇼핑몰의 상품 정보를 활용하여 다양한 지면에 적합한 소재를 자동으로 노출합니다.
4. ADVoost 쇼핑 캠페인 운영시 주의 사항
- ADVoost 쇼핑 캠페인에 연결할 비즈채널은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이면서, 전환 추적 등록 및 승인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단,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를 비즈채널로 등록하는 경우 비즈채널 승인시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전환추적 신청 및 "설치 완료" 상태가 되어 바로 전환 추적 대상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 캠페인 신규 등록 후 상품 연동 및 최적화가 완료까지 최대 48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원활한 광고 집행을 위해 캠페인 집행 최소 48시간 이전에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 성인 속성 상품(주류 포함), 도서/면세점 카테고리 상품은 집행이 제한됩니다.
- ADVoost 기술을 기반으로 시스템이 유저와 지면을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 성과를 극대화합니다.
이를 위해 ADVoost 쇼핑 캠페인은 오디언스, 게재위치 타겟팅 설정은 불가합니다.
- 애셋그룹에서 아이템 세트 조건 설정을 통해 특정 브랜드/카테고리/상품을 노출 제외할 수 있습니다.
5. 검색광고에서 ADVoost 쇼핑 시작하기 Tip
ADVoost 쇼핑 캠페인은 네이버 성과형 광고 플랫폼에서 집행 가능하지만,
이미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쇼핑검색광고를 운영중인 광고주님께서는 검색광고 플랫폼에서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시작하기' 기능을 통해 바로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①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대시보드 하단 or 쇼핑검색광고 광고그룹 생성 화면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연결하기" 버튼 클릭
②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신규 계정 또는 기존 계정 선택
③ 검색광고 비즈채널을 승인 과정 없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에 등록
④ 검색광고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으로 이관
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ADVoost 쇼핑 캠페인 집행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