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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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NOSP] 웹툰앱 스플래시 광고 패키지 상품 출시

스플래시상품은 웹툰앱을 실행시키는 유저 전체를 대상으로 2초간 전면형태로 노출되기 때문에 주목도가 매우 높은 상품입니다. 

스플래시 지면은 노출만 가능하여, 유저의 유입까지 연결되도록 클릭이 가능한 지면과 함께 네이버웹툰 스플래시 패키지로 판매합니다. 

스플래시 패키지는 웹툰 전체유저의 리치 확보를 목표로 하는 강력한 브랜딩 패키지입니다. 
패키지에 구성된 각 지면별 노출량은 전체유저에게 도달 할 수 있는 볼륨으로 산정되었습니다.

  • 패키지 구성: 노출>유입까지 유저 저니를 고려한 스플래시, 앱띠배너, 작품홈DA 3개 영역으로 구성
① 네이버웹툰앱 최초 실행 시 노출되는 스플래시 광고
② 네이버웹툰앱 홈 진입 후 스크롤 시 하단에 보여지는 앱띠배너
③ 네이버웹툰앱 작품 선택 시 보여지는 작품홈 상단의 배너 
 
  • 패키지 단가
    • 평일: 1DAY 4000만원 (예상노출량 약 22,000,000imp)
    • 주말: 1DAY 3800만원 (예상노출량 약 21,000,000imp)



1. 판매유닛: M_웹툰_앱_스플래시 패키지

2. 판매방식 및 구성: CPT (1일)
- 스플래시: 1일 독점 노출
- 앱띠배너: 1일 5구좌중 1구좌 제공 
- 작품홈DA: 1일 3구좌중 2구좌 제공
 
3. 판매단가 및 프로모션
런칭 프로모션으로 25% 할인을 한시적으로 진행합니다. 
- 평일: 1DAY 4000만원 (예상노출량 약 22,000,000imp) > 프로모션가 3000만원
- 주말: 1DAY 3800만원 (예상노출량 약 21,000,000imp) > 프로모션가 2850만원

    4. 구매가능 시점: 25년 1월 2일 오전 10시 이후 

    5. 소재 제작 가이드: 스플래시앱띠배너작품홈DA 

    6. 참고사항
    - 스플래시 소재는 노출만 가능하며 클릭되지 않습니다.
    - 스플래시 소재의 일반형, 전면형 단가는 동일합니다.
    - 네이버웹툰앱 v2.260.부터 광고확인이 가능합니다. 
    - 스플래시 패키지의 3개지면 (스플래시, 앱띠배너, 작품홈DA)의 통일성을 위해 하나의 디자인에서 베리에이션된 소재로 등록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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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 안내

    2025년 5월 29일(목)부터 사이트검색광고의 신규 확장소재 '웹사이트정보' 노출이 시작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사이트검색광고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 안내>​​광고 연결 URL에 있는 웹페이지 내 콘텐츠를 사이트검색광고의 소재로 활용하는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를 출시합니다.웹페이지의 구조화된 데이터를 정의하고, 확장소재를 등록해보세요.광고 시스템에서 확장소재의 정보를 일일이 작성하지 않아도, 키워드와 연관도 높은 랜딩페이지의 콘텐츠가 수집되어 확장소재로 노출됩니다.​■ 적용 일정- 2025년 5월 14일(수)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 광고시스템 등록 오픈- 2025년 5월 29일(목)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 노출 시작 ■ 사이트 설정 방법-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의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가이드를 참고하시어 웹 콘텐츠를 구조화된 데이터로 정의해주세요. 구조화된 데이터 소개 >- 데이터별 가이드라인은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하위 항목들을 참고해주세요. 예시 - 캐러셀(ListItem) 가이드라인 > ■ 확장소재 등록 방법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는 광고그룹당 1개 등록 가능하며 웹사이트정보 활용에 동의한 광고주에 한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광고그룹 > +새 확장 소재 > 웹사이트정보]를 클릭합니다. 2. 웹사이트정보 활용 동의 > '동의함'을 선택합니다. 3. [저장 후 닫기]를 클릭합니다.​■ 노출 영역- 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 *'확장검색 대상 검색어'에 한해 노출되며, 노출 영역과 검색어는 추후 확대될 수 있습니다. ​■ 노출 방식- 웹페이지의 구조화된 데이터 정보 중 캐러셀(Listitem)이 수집 및 노출됩니다. - 캐러셀 영역 클릭 시, 아이템별로 정의한 URL 혹은 광고 소재/키워드의 연결 URL로 연결되며 정상 과금됩니다. - 아래 예시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로 확장소재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PC 노출 예시]​[모바일 노출 예시]​※ 알아두세요!- 캐러셀(Listitem) 외에도, 다양한 '구조화된 데이터' 정보가 노출되도록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는 항상 노출되는 것이 아니며, 광고 성과 기여도, 사이트 콘텐츠와 이용자의 검색어 간의 연관도 등에 따라 노출이 결정됩니다. - 확장소재의 원활한 노출을 위해 광고 비즈채널과 연관도 높은 구조화된 데이터를 정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연관도가 낮은 경우 광고시스템에서 확장소재가 미노출 및 보류 처리될 수 있습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면 확장소재를 삭제/중지하거나, 연결 URL의 마크업을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일정한 주기에 따라 수집되므로, 수정 후 노출에 반영되기까지는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를 등록 및 노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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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홈탭) 확대 안내 (5/20)

    기존 공지로 안내 드렸던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확대 일정이 확정되어 재안내드립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기존 공지 확인하기 ■ 반영 일자: 2025년 5월 20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신규 노출 영역: 포커스클릭1) 11번가 모바일 홈> 오늘의 카테고리 추천 특가상품 영역 -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과 랜덤 노출 예정2) 11번가 모바일 홈> 긴급공수 영역 내 '취향저격' 구좌>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과 랜덤 노출 예정 ■ 상세 노출 내용- 상품 이미지는 등록된 이미지를 기본으로, 노출 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수정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상품명을 기본으로 하여 노출되나, 메시지 전달이 어려운 경우 등록한 상품명과 일부 상이하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상품 상세페이지) 확대 안내 (5/20)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하고자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자: 2025년 5월 20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대상광고: 포커스클릭 ■ 노출 영역: 가격 비교 서비스를 통해 11번가 상품 상세 진입 시> 상품 상세페이지 하단 '이 상품과 함께 볼만한 상품' 영역 ■ 참고사항- 가격 비교 서비스를 통해 11번가 상품 상세에 진입 시에 한해 위와 같이 노출되며, 이외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노출됩니다.-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아이디 로그인 지원 종료 일정 재안내 (6/11)

    회원 전환을 진행 중이신 광고주님의 요청에 따라 '검색광고 아이디 지원'이 4주간 추가 연장됩니다. 이에 추가로 6월 11일(수) 까지 검색광고 아이디 광고 관리 기능이 유지됩니다.​광고주님의 원활한 광고 운영을 위해 잔여기간 동안 통합회원 ID(네이버 ID)로 반드시 전환해 주세요.​​<검색광고 아이디 지원 종료 일정>​ • 5월 12일(월) : 검색광고 아이디 로그인 지원 유예기간 종료 • 6월 11일(수) : 검색광고 아이디의 검색광고 플랫폼 광고 관리 불가 • 7월 중 : 미전환 검색광고 아이디 이용 정지 • 11월 중 : 미전환 검색광고 아이디 직권 해지​​<통합회원 전환 방법 안내>​ • 검색광고 홈 또는 플랫폼에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한 후, '통합회원 아이디 전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네이버 회원이 아니라면 네이버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 주세요. • 네이버 회원이라면 통합회원 전환을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통합 회원 전환 바로가기 >​전환이 완료되면 기존 검색광고 아이디에 등록된 모든 광고 정보(비즈머니 포함)는 통합회원 광고계정으로 이전되며, 기존과 동일하게 검색광고 플랫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FAQ​​Q. 6월 11일 이후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어떻게 되나요?A. 기존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로는 광고관리를 할 수 없습니다.​Q. 통합 회원으로 꼭 전환해야 하나요?A. 전환하지 않으면 추후 광고 플랫폼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제한될 수 있습니다.​Q. 검색광고 회원 ID 여러 개로 광고 계정을 나누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A. 검색광고 회원ID를 통합회원으로 전환하여, 하나의 네이버 ID에 여러 개의 검색광고 계정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님의 편의에 따라 여러 개(최대 5개)의 검색광고 계정을 한 개 혹은 여러 개의 네이버 ID에 연결하여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Q.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ID가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A. 먼저 네이버에 회원가입하신 후,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기 절차를 통해 통합회원 신규 가입 및 전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Q. 네이버 ID 여러 개로 광고를 운영 중인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A. 여러 개의 네이버 ID로 각각 광고를 진행하고 계시다면, 통합 광고주센터 약관 동의를 통해 그대로 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여러 개의 ID를 하나의 네이버 ID로 통합하는 것은 어려우니 양해 바랍니다.​Q. 사업자 ID도 동일하게 전환이 가능한가요?A. 네. 사업자 ID도 동일하게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시면 됩니다.​Q. 여러 개의 사업체를 운영하여 계정이 여러 개입니다. 한 개의 통합 회원으로 전환할 수 있나요?A. 여러 개의 사업체를 운영하시더라도, 통합 회원 아이디(네이버 아이디)의 휴대전화 번호가 사업자 광고 계정에 등록된 휴대전화번호와 일치한다면, 하나의 통합 회원으로 여러 개의 사업체 광고 계정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Q. 법인 사업자여서 개인 휴대전화 인증이 어렵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A. 네이버 단체 아이디로 가입 후, 검색광고에 등록된 휴대전화번호와 동일한 번호로 인증하면 통합회원 전환이 가능합니다.​Q. 계정 전환 후에 변경이나 취소가 가능한가요?A. 한번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네이버 아이디로 연결하면, 변경이나 취소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전환할 통합 회원 아이디를 정확히 확인하시고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검색 노출 영역 확대 안내 (5/19)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하고자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검색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자: 2025년 5월 19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대상광고: 포커스클릭 ■ 노출 상세- 11번가 모바일 통합 검색 결과 페이지> '모바일 파워상품' 광고 클릭 후 뒤로 가기 시 '모바일 파워상품' 하단에 '다른 고객이 함께 많이 본 상품' 영역- 영역 내 첫번째 자리에 광고 상품 노출 (최대 1구좌) ■ 참고사항- AI검색에 입찰한 광고가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검색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클릭 상품을 기준으로 추천 상품이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확대 안내 (5/19)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하고자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자: 2025년 5월 19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대상광고: 포커스클릭 ■ 신규 노출 영역 ■ 상세 노출 내용- 상품 이미지는 등록된 이미지를 기본으로, 노출 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수정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상품명을 기본으로 하여 노출되나, 메시지 전달이 어려운 경우 등록한 상품명과 일부 상이하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GFA] ADVoost 쇼핑 캠페인 OBT 사전 안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ADVoost 쇼핑" 캠페인을 새롭게 출시합니다.네이버 쇼핑 입점 광고주님이라면 누구나 간단한 설정만으로 "ADVoost 쇼핑" 캠페인을 시작하실 수 있으며, ADVoost 기술을 통해 다양한 네이버 지면에서 적합한 유저를 자동으로 찾아서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광고 성과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커머스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적용 일자- 2025년 5월 15일(목) 예정*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이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ADVoost 쇼핑 캠페인이란?ADVoost 쇼핑 캠페인이란, 네이버 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는 쇼핑 전용 캠페인입니다.ADVoost 쇼핑 캠페인은 별도 소재 등록 없이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을 연결하고 캠페인 예산 등 간단한 설정만 하면,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성과를 최적화하여 검색 지면과 콘텐츠 지면 등 네이버의 다양한 지면에서 전환 가치를 높여 매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1) 주요 특성​2) 광고 노출 예시네이버의 다양한 검색 및 콘텐츠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면서 매출 효과를 극대화 합니다.단, 광고 노출 대상 지면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3. 캠페인 등록ADVoost 쇼핑 캠페인은 오디언스, 지면, 타겟팅 및 카탈로그 등록 등 복잡한 설정 없이 비즈채널 생성 후 목표 예산만 설정하여 손쉽게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네이버 쇼핑의 몰을 비즈채널로 등록하시면, 별도 소재 등록 및 검수 과정 없이 해당 쇼핑몰의 상품 정보를 활용하여 다양한 지면에 적합한 소재를 자동으로 노출합니다.​4. ADVoost 쇼핑 캠페인 운영시 주의 사항- ADVoost 쇼핑 캠페인에 연결할 비즈채널은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이면서, 전환 추적 등록 및 승인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단,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를 비즈채널로 등록하는 경우 비즈채널 승인시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전환추적 신청 및 "설치 완료" 상태가 되어 바로 전환 추적 대상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캠페인 신규 등록 후 상품 연동 및 최적화가 완료까지 최대 48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원활한 광고 집행을 위해 캠페인 집행 최소 48시간 이전에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성인 속성 상품(주류 포함), 도서/면세점 카테고리 상품은 집행이 제한됩니다.​- ADVoost 기술을 기반으로 시스템이 유저와 지면을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 성과를 극대화합니다. 이를 위해 ADVoost 쇼핑 캠페인은 오디언스, 게재위치 타겟팅 설정은 불가합니다. ​- 애셋그룹에서 아이템 세트 조건 설정을 통해 특정 브랜드/카테고리/상품을 노출 제외할 수 있습니다.​5. 검색광고에서 ADVoost 쇼핑 시작하기 TipADVoost 쇼핑 캠페인은 네이버 성과형 광고 플랫폼에서 집행 가능하지만,이미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쇼핑검색광고를 운영중인 광고주님께서는 검색광고 플랫폼에서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시작하기' 기능을 통해 바로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①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대시보드 하단 or 쇼핑검색광고 광고그룹 생성 화면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연결하기" 버튼 클릭②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신규 계정 또는 기존 계정 선택③ 검색광고 비즈채널을 승인 과정 없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에 등록④ 검색광고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으로 이관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ADVoost 쇼핑 캠페인 집행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비즈니스 사장님 커뮤니티 OPEN

       ✍️ 지원하기???? 모바일에서 신청하기 :  https://kko.kakao.com/V0Z4HlyUow???? PC웹에서 신청하기:  https://kko.kakao.com/wgNr7VHIWZ    

    [네이버]

    [네이버 GFA] 신규 노출 영역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의 신규 노출지면 (모바일 검색 홈 스페셜 DA - 앱) 안내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의 신규 소재 스타일이 홈 스페셜 DA 웹 지면에 지난 4월 7일에 추가된 이후 스페셜 DA 앱 지면에도 노출하게 되어 안내드립니다. 지난번에도 공지드렸듯, 모바일 첫 화면에 노출되는 광고이기에 소재 퀄러티가 좋을수록 더 높은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소재 TIP도 다시 한번 공유해 드리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노출 시점 - 2025.05.15(목) ■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홈 (앱) ​[노출 예시]​■ 보다 높은 효과를 얻기 위한 소재 TIP1. 모바일의 첫 화면에 노출되므로 매력적인 상품 이미지일수록 높은 클릭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2. 연동된 카탈로그의 상품 이미지 중 퀄러티가 높고 상품 특성이 잘 드러나는 이미지를 선택하여 광고 소재로 활용해 주세요.3. 홍보 문구의 경우 너무 긴 문구를 선택하시면 낮은 해상도에서는 일부 문구가 말줄임 될 수 있습니다.​​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고객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모바일 인플루언서 토픽 지면 확대 안내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5년 5월 16일(금)부터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을 모바일 인플루언서 토픽 지면으로 확대합니다.인플루언서 토픽 지면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노출 지면 확대 안내- 적용일정 : 2025년 5월 16일(금)​- 적용대상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노출위치 : 모바일 인플루언서 토픽 중단​- 광고노출경로 : • 네이버 > 모바일 > 홈피드 > 인플루언서 토픽 • 네이버 > 모바일 > 메인판 > 인플루언서 토픽 • 네이버 > 모바일 > 통합검색 > 인플루언서 토픽- 광고 노출 화면 예시​※ 알아두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매체를 "노출(ON)"으로 설정한 경우 자동으로 해당 지면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본 사항은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추천 및 콘텐츠 지면 과금 기준과 동일합니다.- 모든 지면 혹은 추천 및 콘텐츠 지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5년 5월 16일부터 해당 지면에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네이버페이 모바일 부동산 페이지 광고 노출 확대 안내

     2025년 5월 15일(목)부터 네이버페이 모바일 부동산 지면에 '우측 스크롤 형태'의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이 광고 상품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광고 상품 추천 블록으로, 사용자별 쇼핑 이력을 바탕으로 관심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5월 15일(목) 이후 ~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1) 모바일 네이버페이 부동산 ‘매물목록 피드’ 중단에 노출 - 노출경로 : 모바일 > 부동산 > 단지 > 매물2) 모바일 네이버페이 부동산 ‘매물지도 매물목록뷰’ 중단에 노출 - 노출경로 : 모바일 > 부동산 > 지도 > 매물 목록3) 모바일 네이버페이 부동산 ‘매물지도 단지목록뷰’ 중단에 노출 - 노출경로 : 모바일 > 부동산 > 지도 > 단지 목록​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 모두 노출될 수 있으며, 상품명과 이미지 등 상품 기본 정보를 중심으로 노출됩니다.- 모바일 : 최소 4개 ~ 최대 10개​* 예시 이미지​※ 알아두세요!- [네이버 부동산 -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광고의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지면은 검색광고 외에 디스플레이 광고도 함께 노출되는 영역으로, 광고 노출 빈도는 매번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과금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방식과 동일)-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저에게 최적화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개인화된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새로오픈 영역 노출 안내

    2025년 5월 15일(목)부터, [새로오픈 영역]에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초기 사업자에 유용한 마케팅 지면을 확보하실 수 있도록 신규 제공되는 [새로오픈 영역]의 광고 운영 내용은 아래를 참고부탁드립니다.​​[플레이스광고 새로오픈 영역 노출 안내]​■ 적용 일정- 2025년 5월 15일(목)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모바일, PC 통합검색 영역- 네이버 모바일 플레이스 영역 및 모바일 지도앱 영역- PC 지도검색 영역 ■ 적용 업종- 음식점 업종, 숙박 업종, 뷰티 업종 ■ 적용 내용- 새로오픈 영역에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 세부 노출형태(UI)는 아래 이미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알아두세요!- 새로오픈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은 정상 과금됩니다.- 별도의 노출 매체 선택 기능과 별도 입찰가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새로오픈 영역이란? (새로오픈 영역 노출 기준) • 신규 오픈한 업체가 이용자에게 보다 더 잘 노출될 수 있도록, 새로오픈 업체를 노출하는 영역입니다. • 플레이스 영역 하단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