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TR 99%를 기록하고 있는 시리즈앱 논스킵AD 상품과 동일한 형태로 네이버웹툰앱 논스킵AD 동영상광고 지면이 GFA에 신설되었습니다.
네이버웹툰앱 논스킵AD는 유저가 유료로 감상해야 할 컨텐츠를 광고감상 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유저는 자발적으로 광고에 참여하며 중간 이탈 없이 광고 영상을 집중도 있게 감상할 수 있어,
높은 듀레이션으로 브랜드와의 강력한 바인딩을 제공합니다.
■ 노출 시점
- 2024년 06월 14일 (금) 18시 이후
■ 노출 영역 안내
- 게재 위치 : 네이버웹툰앱 > 추천완결or 매일플러스 일부작품 > 유료회차 열람 시 '광고보고 무료' 선택 > 전면광고 노출
-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웹툰앱 > 컨텐츠 선택 > 작품홈 > 유료회차 > 광고보고 무료 선택 > 전면광고
- 노출 예시 :
■ 소재 제작 가이드
■ 플랫폼 변경사항 및 설정 안내
1) 플랫폼 변경 사항
- ‘동영상’ 소재 타입 내 ‘전면형’ 유형 선택 시, 기존 ‘시리즈앱’과 신설된 ‘네이버웹툰앱’에 모두 노출됨
- ‘전면형’ 등록 동영상 규격 : 9:16, 1:1, 16:9
2) 신규 소재 유형 생성 방법
① 캠페인 설정
- 캠페인 목적 : 동영상 조회 선택
② 광고 그룹 설정
- 게재 위치 :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 위치 선택’ 또는 상품 별 노출 가능 게재위치 직접 선택
- ‘전면형’ 집행 시 ‘네이버 패밀리 매체 > 배너 영역’ 선택
- 청구 기준 : CPV (※ 웹사이트 트래픽 목적 설정 시 CPM 청구 설정 가능)
③ 광고 소재 설정
- 소재 타입 : 동영상 (15초 길이 이상의 동영상 소재 + 엔드카드 (광고썸네일))
- 소재 구성 유형 : 전체 유형 선택 또는, ‘전면형’ 유형 선택
■ 주의 사항
- ‘전면형’ 소재의 신규 지면 확대 시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 동일 게재위치 내 특정 지면만 노출되도록 설정은 지원되지 않으며, 노출 지면 별 성과 리포트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에 노출되는 포커스 보드 광고 상품이 브랜드 정보를 더욱 효과적이고 임팩트 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기능이 개선될 예정입니다.이번 개선 작업과 함께, 광고 단가가 일부 조정될 예정이오니 포커스 보드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의 변경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품 : 포커스 보드 ■ 기능 개선 사항 1. 동영상 재생 시간 확대 : 포커스 보드 동영상 소재 등록 시, 재생 시간이 3초에서 최대 10초로 확대됩니다.2. 동영상 소재 노출 빈도 증가 : 포커스 보드에 동영상 소재 등록 시, 더 자주 노출되도록 노출 로직을 개선하였습니다. ■ 기능 개선 적용일 : 25년 2월 10일(월) 오전 10시 노출 구좌 부터 적용 예정 - 2025년 2월 6일(목)부터 모먼트에서 변경된 가이드에 따라 포커스 보드에 3~10초 길이의 동영상 등록이 가능할 예정입니다.- 2025년 2월 6일(목) 부터 2월 10일(월) 오전 10시 노출 구좌 이전에 등록된 3초 이상 길이의 동영상은 심사에서 반려 예정입니다.- 안정적인 기능 적용을 위해 2025년 2월 10일(월) 오전 8시~9시 59분 구좌 계약 생성이 제한됩니다. ■ 단가 변동 사항 - 금번 기능 개선과 함께 포커스 보드의 상품 단가가 변경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단가 변동은 비즈니스 가이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단가 변동 적용일 : 25년 3월 4일(화) 00시 노출 구좌 부터 적용 예정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 11번가 모바일 홈 영역에 추가되어 노출 및 클릭이 기존 대비 확대될 수 있으니,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2025년 3월 10일(월)~※ 시선집중 영역 내 '오늘의PICK' 구좌부터 우선 노출되며, 아래 영역들이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입니다.※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 노출 영역 노출 영역명노출 상세노출 위치 예시11번가 모바일 홈> 시선집중 영역 내 '오늘의PICK' 구좌오늘의PICK 미판 시 잔여 구좌에 노출11번가 모바일 홈> 오늘의 카테고리 추천 특가상품 영역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과 랜덤 노출 예정11번가 모바일 홈> 긴급공수 영역 내 '취향저격' 구좌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과 랜덤 노출 예정11번가 모바일 홈> 메인빌보드 영역최대 2구좌 노출 예정※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케이스별 예시이며, 실제 노출 이미지,텍스트 및 영역명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상세 노출 내용- 상품 이미지는 등록된 이미지를 기본으로, 노출 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수정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상품명을 기본으로 하여 노출되나, 메시지 전달이 어려운 경우 등록한 상품명과 일부 상이하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2025년 2월 13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모바일> 나의 11번가> 선물함> 선물상세 하단 '이런 선물은 어때요?' 영역 (최대 15구좌) ■ 노출 예시※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이며, 실제 노출 영역 타이틀과 이미지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더 쉽고 편리한 메시지 광고 운영을 위해, 새로운 메시지 광고 관리 기능을 오픈합니다. 해당 기능은 2025년 2월 6일(목) 기준으로 카카오톡 채널x도달, 개인화메시지x도달 캠페인 집행이력이 없는 광고계정에 한하여 선공개 되며,추후 전체 광고 계정으로 점진적으로 확대 제공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 : 2025년 2월 6일(목) 1. 제공 배경기존 메시지 광고는 디스플레이 광고 상품과 동일한 사용성으로 제공되면서 메시지 광고에 특화된 장점을 활용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습니다. 메시지 생성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채널별/메시지별 운영 현황 관리가 용이하며, 발송 성과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메시지 운영 기능을 별도의 메뉴로 분리하여 신규 제공합니다. 2. 메시지 만들기 1단계 : 메시지 수신 화면과 유사한 메시지 생성 및 편집 기능 좌측 편집기의 토글 버튼을 활용하여 메시지 구성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으며, 우측 미리보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편집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내용을 입력한 이후에도 메시지 유형을 자유롭게 변경해 보며 메시지 정보와 잘 어울리는 메시지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토글을 끌 경우 입력된 모든 정보는 삭제되며 랜딩 및 공유하기 정보는 유지되지 않습니다.) 많은 정보를 포함하는 캐러셀 유형의 경우에도 상단의 내비게이터와 직관적인 구성을 통해 각각의 캐러셀을 편리하게 추가/삭제할 수 있으며, 드로그 앤 드롭 기능을 활용하여 캐러셀의 순서도 자유롭게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2단계 : 발송 시간과 발송 대상만 고르면 발송 설정 끝! 메시지를 발송할 발송 대상을 설정합니다. 1) 전체 친구에게 발송 하거나 2) 직접 세밀한 타게팅을 설정할 수 있으며, 복잡한 타게팅 세팅이 고민된다면 메시지에 반응이 좋을 만한 친구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추천친구> 옵션을 선택하여 메시지 발송을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숫자를 입력하지 않아도 설정된 옵션과 모수에 따라 자동으로 발송 예상 금액이 결정되며, 발송 예약 시 실시간으로 차감됩니다. 메시지 셋팅이 완료된 즉시 메시지를 발송할 수도 있고, 원하는 발송 시간을 직접 설정하여 발송할 수도 있습니다. 발송 대상과 발송 일시를 선택하면 모든 발송 예약이 완료됩니다. 3. 메시지 운영 메시지 특성을 반영한 메시지 대시보드 메시지 대시보드에서는 운영 중인 모든 채널의 메시지 등록 현황과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채널 각각의 개별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발송> 및 <발송 예정> 탭을 통해 오늘 발송될 메시지의 목록과 어제 발송한 메시지의 성과를 빠짐없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메시지를 클릭하면 드로어가 열리며, 메시지 정보, 발송 설정, 성과 지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송 중지/재개, 발송 종료 등 발송 상태에 따라 필요한 운영 기능을 퀵 버튼으로 제공해 메시지 광고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우측 호버 하면 각 영역에 해당하는 메시지 지표가 레이어로 표시되어, 영역별 성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에 특화된 보고서 기존 대시보드에서는 디스플레이 광고 전용 지표가 우선 노출되거나, 맞춤 보고서를 생성해야 메시지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어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제 별도의 설정 없이 메시지 성과를 한눈에 보고, 성과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새로운 메시지 보고서가 제공됩니다. 특히, 기존에 없던 <유저 반응> 보고서를 새롭게 추가하여, 메시지에 반응한 유저들의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다 정교한 리타겟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 위한 변경 이력 메시지 광고의 변경 사항만 모아 볼 수 있는 <메시지 변경 이력>을 별도 제공합니다. 직접 변경한 사항은 물론 시스템에 의한 변경 사항까지 모든 변경사항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시지 내용 변경 사항의 경우 변경 전/후의 미리보기를 제공하여 변경사항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주요 Q&A Q.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에서 보낼 수 있는 메시지 광고와 다른 점이 있나요?새롭게 제공되는 '메시지' 기능은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과 광고 등록, 운영 방식의 차이만 있을뿐 동일한 광고 상품입니다. 발송할 수 있는 메시지 내용은 동일하며, 일부 광고 운영 기능의 차이가 있습니다. ( 예 : 추천 친구 타게팅, 유저 반응 보고서 제공, 일부 타게팅 설정 기능 미제공 등) Q. 기존 메시지 광고를 이용중인데, 새로운 메시지 광고 운영 기능을 같이 사용할 수 있나요?아쉽게도, 현재는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 개인화 메시지x도달 캠페인을 생성한 적이 있는 광고계정에서는 새로운 메시지 광고 운영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체 광고계정에서 새로운 메시지 광고 운영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신규 메시지 광고 운영 기능을 이용하고 싶다면 새로운 광고계정을 생성하여 메시지 메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5. 안내 사항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 개인화메시지x도달 캠페인을 활용한 메시지 등록 방식은 새로운 메시지 광고 운영 기능 안정화 이후 2025년 내 종료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종료 안내는 추후 별도 공지할 예정입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더 자세한 안내는 비즈니스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 메시지 만들기☞ 메시지 발송 설정☞ 메시지 대시보드☞메시지 보고서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담당 대행사 또는 문의게시판과 '카카오비즈니스' 상담톡으로 문의해 주시면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2025년 2월 13일(목)부터 모바일/PC 가격비교 쇼핑 지면에서 그룹상품일 경우 옵션 정보 노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쇼핑 그룹 상품 옵션 정보를 가장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도록 테스트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일정2025년 2월 13일(목) 오후 ~ 2025년 2월 19일(수)*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네이버 가격비교 지면 모바일/PC 일부 트래픽■ 상세 내용등록된 쇼핑 상품이 그룹상품이고, 그룹상품 옵션정보가 존재할 경우, 옵션 정보가 아래와 같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테스트안※ 알아두세요!- 본 변경 사항은 광고 상품의 UI 변경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참고 링크 • 스마트스토어 그룹상품 공지 : https://sell.smartstore.naver.com/#/center-notice/detail/100017175
2025년 2월 13일(목)부터 플레이스 상세페이지 내 주변 탭 영역에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노출 대상정상적으로 노출 가능한 플레이스광고 중 콘텐츠 매체 “노출(ON)”인 광고* 숙박업종은 이번 노출 대상에서 제외되며 순차 오픈 예정입니다. 노출 일정- 광고 노출 : 2025년 2월 13일(목) 노출 영역- 모바일 플레이스 상세페이지 주변 탭 노출 UI- 기본적으로 광고주 센터에 등록한 정보 및 업체 정보를 활용하여 서비스 형상과 동일하게 노출됩니다.- 확장소재 중 업체 홍보문구만 노출 가능합니다. 노출 및 과금 방식광고 등록, 노출, 과금 등 기본적인 방식은 플레이스광고와 동일합니다.광고주 센터 내 광고그룹 설정에서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를 설정하여 별도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기본 입찰가를 활용합니다. ※ 알아두세요!- 해당 지면에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광고주 센터 내 광고그룹 설정에서 추천 및 콘텐츠 지면을 미노출(OFF)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다만, 이 경우 다른 추천 및 콘텐츠 지면에서도 노출이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광고 노출 매체 설정 > 플레이스광고 추천 및 콘텐츠 지면 노출 영역은 어떻게 되나요?>- 노출 업종은 서비스 노출 방식에 의해 결정되며 특정 업종의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2025년 2월 12일(수)부터 네이버페이 '결제홈' 모바일 지면과 '결제내역' PC/모바일 지면에 '우측 스크롤 형태'의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이 광고 상품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광고 상품 추천 블록으로, 사용자별 쇼핑 이력을 바탕으로 관심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2월 12일(수) 이후 ~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1) 모바일 네이버페이 결제홈 페이지 중단에 노출2) PC/모바일 네이버페이 결제내역 페이지 중단에 노출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 모두 노출될 수 있으며, 상품명과 이미지 등 상품 기본 정보를 중심으로 노출됩니다.- PC : 최소 5개 ~ 최대 10개- 모바일 : 최소 4개 ~ 최대 10개*예시 이미지※ 알아두세요!- [네이버 페이 - 모바일], [네이버 페이 - PC]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광고의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지면은 검색광고 외에 디스플레이 광고도 함께 노출되는 영역으로, 광고 노출 빈도는 매번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과금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방식과 동일)-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저에게 최적화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개인화된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025년 2월 11일(화) 부터 컨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 중이시거나 이번 확대 대상 키워드로 파워링크 등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 광고주 여러분께 사전 안내 드리오니,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 적용 일정 - 2025년 2월 11일(화)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확대 대상 키워드 : 총 5,552개 키워드 nn nn ▶ 대상 키워드 다운로드※ 키워드 분류는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 입니다.※ 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예시 –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대분류 기준 ‘결혼/출산/육아’에 포함되어 있으나 동시에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알아두세요!1. 지역 키워드는 일반 키워드와 다른 검수 가이드가 적용되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그룹에 일반 키워드와 지역 키워드를 동시에 추가하여 관리할 경우 보류되는 케이스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지역 키워드와 소재는 별도의 그룹에서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2.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3. 2월 11일(화) 15:00시 이후 광고 등록 가능하며 검수 통과 후 바로 노출됩니다.콘텐츠검색광고(파워컨텐츠), 어떠한 광고 상품일까요?검색형 콘텐츠 마케팅 상품으로 네이버 블로그, 카페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도구로 활용이 가능합니다.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강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콘텐츠검색광고 이해하기> '강의' 보러가기 ※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을 통해 '무료'로 제공됩니다.
2025년 2월 13일 목요일부터, 검색광고 아이디 로그인 지원을 종료합니다.기존에 검색광고 아이디 로그인을 통해 광고플랫폼에 접속하고 계신 광고주분들께서는,통합 회원으로 전환한 후에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통하여 검색광고 플랫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통합회원 전환 바로가기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 지원이 종료됩니다. • 검색광고 홈 (https://searchad.naver.com/) 에서 아이디 및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종료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로그인 하세요! • 검색광고 홈 또는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통합회원 아이디 전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전환을 시작합니다. • 이 때, 네이버 회원이 아니라면 네이버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 네이버 회원은 통합회원으로 바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전환이 완료되면 기존의 검색 광고 로그인 아이디에 등록된 모든 광고 정보 (비즈머니 포함)는 전환하는 통합 회원 아이디(네이버 아이디)의 광고 계정으로 이전됩니다.운영중인 광고 또한 그대로 유지되니, 별도의 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통합 회원 전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FAQQ. 기간 내에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A. 기존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로는 광고관리 및 비즈머니 충전 이용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통합회원으로 전환 후 로그인하여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Q. 통합 회원으로 꼭 전환해야 하나요?A. 전환하지 않으면 추후 광고 플랫폼의 이용이 어렵습니다. 등록한 광고 정보 및 비즈머니는 그대로 유지되며, 광고 운영을 위해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시기 바랍니다.Q. 검색광고 회원 ID 여러 개로 광고 계정을 나누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A. 검색광고 회원 ID를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하나의 네이버 ID에 여러개의 검색광고 계정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님의 편의에 따라 여러 개(최대 5개)의 검색광고 계정을 한 개 혹은 여러 개의 네이버 ID에 연결하여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Q.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ID가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A. 먼저 네이버에 회원가입 하신 후,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기 절차를 통해 통합회원 신규가입 및 전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Q. 네이버 ID 여러개로 광고를 운영중인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A. 여러개의 네이버 ID로 각각 광고를 진행하고 계시다면, 통합 광고주센터 약관 동의를 통해 그대로 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여러개의 ID를 하나의 네이버 ID로 통합하는 것은 어려우니 양해 바랍니다.Q. 사업자 ID도 동일하게 전환이 가능한가요?A. 네. 사업자 ID도 동일하게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시면 됩니다.Q. 여러개의 사업체를 운영하여 계정이 여러개입니다. 한 개의 통합 회원으로 전환할 수 있나요?A. 여러개의 사업체를 운영하시더라도, 통합 회원 아이디 (네이버 아이디)의 휴대전화 번호가 사업자 광고계정에 등록된 휴대전화번호와 일치한다면, 하나의 통합 회원으로 여러개의 사업체 광고 계정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Q. 법인 사업자여서 개인 휴대전화 인증이 어렵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A. 네이버 단체 아이디로 가입 후, 검색광고에 등록된 번호와 동일한 번호로 등록하여 통합 회원 전환이 가능합니다.Q. 계정 전환 후에 변경이나 취소가 가능한가요?A. 한번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네이버 아이디로 연결하면, 변경이나 취소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전환할 통합회원 아이디를 정확히 확인하시고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2025년 2월 1일(토)※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모바일> 혜택.zip> 일일혜택 하단 이벤트 참여 시 각 이벤트 완료 페이지 내 노출 ㄴ 이벤트(총 7개): 오늘의 운세는? / OX퀴즈 / 오늘 뭐 플랙스 하지? / 오늘 뭐 먹지? / 오늘 뭐 사지? / 오늘 날씨 어때? / 여행 갈래 ■ 노출 예시※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이며, 실제 노출 영역 타이틀과 이미지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기존 출첵혜택 내 운세 부분은 제공되지 않으며, 이외 부분은 동일합니다. 운세는 일일 혜택 이벤트에 분리하여 이벤트로 신설됩니다.
2025년 2월 6일(목)에 추천 및 콘텐츠 지면의 노출 형상 중 하나인 ‘키워드형’이 종료되면서 ‘키워드형’을 통해 진입 가능한 ‘네이버 트렌드컬렉션’ 매체 노출이 종료될 예정입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종료 일정- 2025년 2월 6일(목) 종료 대상 - ‘키워드형’ 노출 형상 및 ‘네이버 트렌드컬렉션’ 매체 ※ 알아두세요!- 기존에 ‘키워드형’으로 노출되던 지면은 ‘상품형’ 형태로 노출됩니다.'쇼핑검색광고- 추천 및 콘텐츠지면' 노출 형태 및 구성 도움말 > 관련하여 문의 사항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11월 21일(목)에 오픈한 업체 페이지 하단 추천 및 콘텐츠 지면에서 2025년 2월 13일(목)부터 숙박업종을 추가로 노출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출 일정- 업체 하단 영역 숙박 업종 노출 : 2025년 2월 13일(목) * 콘텐츠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노출 전까지 광고 시스템에 접속 후 [플레이스 캠페인 > 광고그룹 설정]에서 매체 설정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노출 UI, 노출 및 과금 방식 등은 오픈 공지 및 도움말 참고 부탁드립니다.업체 페이지 하단 추천 및 콘텐츠 지면 오픈 공지 >플레이스 광고 추천 및 콘텐츠 지면 도움말 > ※ 알아두세요!- 노출 업종은 서비스 노출 방식에 의해 결정되며 특정 업종의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광고 개수 및 위치는 매체 상황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