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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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상품] 키워드광고 통합검색결과 노출 변경사항(2024년 7월 시행)

Daum 통합검색 결과영역 일부 트래픽을 이용한 네이버 키워드 광고 노출 테스트 진행이 종료될 예정입니다. (이전 공지

또한, 자사 광고인 프리미엄링크와 외부제휴사들의 광고 노출을 최적화하여 효율을 높이고자 2024년 7월부터 통합검색 결과영역 키워드광고의 노출 정책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시행 시기 : 2024년 7월 중(구체적인 일정 추후 업데이트)
■ 대상 영역 : Daum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Nate의 경우 참고사항에 기재
■ 변동사항


(공통)
- 키워드에 따라 노출되는 광고상품의 종류, 개수, 노출영역이 변경됩니다.
- 대상 키워드는 내부 로직에 의해 수시로 변경됩니다.
- 통합검색 영역(탭)외 나머지 검색결과 영역에서의 변동사항은 없습니다.


(PC)
- 기존 프리미엄링크 영역에 카카오 프리미엄링크 광고 혹은 네이버 파워링크가 노출됩니다.
- 와이드링크 영역이 제거됩니다.
- PC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상품의 종류,  개수, 노출영역 CASE 예시는 표와 같습니다.

 

 

CASE A

CASE B

CASE C

CASE D

상단

파워링크
10개 노출

프리미엄링크
10개 노출

 

파워링크
10개 노출

중단

스페셜링크
6개 노출

스페셜링크
6개 노출

프리미엄링크
4개 노출

스페셜링크
6개 노출

프리미엄링크
4개 노출
(구 와이드링크 영역)

 

스페셜링크
6개 노출

 
하단

애드센스
5개 노출

애드센스
5개 노출

애드센스
5개 노출

애드센스
5개 노출

 

(모바일)
- 기존 프리미엄링크 영역에 카카오 프리미엄링크 광고 혹은 네이버 파워링크가 노출됩니다.
- 최하단 노출영역이 제거됩니다.
-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상품의 종류,  개수, 노출영역 CASE 예시는 표와 같습니다.

 

 

CASE A

CASE B

CASE C

CASE D

상단

파워링크
6개 노출

프리미엄링크
6개 노출

 

파워링크
6개 노출

중단

프리미엄링크
4개 노출

 

프리미엄링크
4개 노출

 
하단

애드센스
5개 노출

애드센스
5개 노출

애드센스
5개 노출

애드센스
5개 노출

 


※ 참고사항
- Nate PC 통합검색결과 영역의 경우 와이드링크 영역이 제거되고, 키워드에 따라 상단일 경우 프리미엄링크 10개 노출, 중단일 경우 4개 노출로 변경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노출되지 않음)
- Nate 모바일 통합검색결과 영역의 경우 최하단 노출 영역이 제거되고, 키워드에 따라 상단일 경우 프리미엄링크 6개 노출, 중단일 경우 4개 노출로 변경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노출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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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상품] 카카오톡 비즈보드 톡 캘린더 랜딩 종료 안내 (7/31)

 카카오톡 비즈보드 상품의 톡 캘린더 랜딩 유형이 종료될 예정입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4년 7월 31일(수) ■ 적용 예정사항 : 카카오톡 비즈보드 > "톡 캘린더" 랜딩 유형 종료 ■ 상세 영향 범위 :구분참고 화면카카오톡 비즈보드 > 랜딩 URL  > 랜딩 유형 "톡 캘린더"카카오톡 비즈보드 > 확장 요소 > 행동유도버튼 > "톡 캘린더 저장하기"카카오톡 비즈보드 > 랜딩 URL > 랜딩 유형 애드뷰 > "톡 캘린더 저장하기"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비즈보드] 랜딩 유형 관련 가이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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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 [공지]카카오 픽셀 헬퍼(Pixel Helper) 오픈 공지

웹사이트에 픽셀이 정상 설치되었는지 점검할 수 있는 카카오 픽셀 헬퍼(Pixel Helper)가 오픈되었습니다. ◼픽셀 헬퍼란?웹사이트에 카카오 픽셀 스크립트가 잘 설치되어 이벤트가 전송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Chrome Extension)입니다.  ◼ 제공 기능1) 웹사이트 내 카카오 픽셀이 정상 설치되어 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2) 픽셀 이벤트 전송 정보 및 매개변수 정보에 대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3) 이벤트 전송에 문제가 있거나, 매개변수 전송이 실패하는 경우 이상 알림을 제공합니다.4) 최적화 학습 및 타게팅 정교화를 위한 픽셀 개선 가이드를 함께 제공합니다.  카카오 픽셀 헬퍼 내 이상 알림이 감지되었을 경우 문제해결을 위한 카카오 비즈니스 가이드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 카카오 픽셀 헬퍼 다운로드하러 가기※ 카카오 픽셀 헬퍼 비즈니스 가이드 확인하러 가기 카카오 픽셀 헬퍼와 함께 웹사이트에서 발생하는 픽셀 이벤트 정보를 손쉽게 확인해 보세요!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추가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입찰가, 일예산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반영 일정: 1) 2024년 7월 5일(금): 11키티즈 내 노출 영역 추가2) 2024년 7월 8일(월): 주문/배송 조회 내 노출 영역 추가※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신규 노출 위치:1) 모바일 홈 탭 > 11키티즈 > 물방울 광고 배너 > '내 취향에 딱 맞는 ~ 구경해요' 페이지2) 모바일 홈 탭 > 나의 11번가 > 주문/배송 조회 > '구매한 상품과 함께 볼 만한 상품'■상세 노출 내용: ■참고 사항: -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광고 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 - 11키티즈 내 추가되는 영역은 카테고리별 최대 40개 구좌가 노출되며 카테고리별로 노출되는 개수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총 5개 카테고리 노출) 

[카카오]

[카카오] [심사] 카카오 리치팝올데이 및 포커스보드 광고 심사 주요 보류사유 안내

 올해 5월에 출시된 카카오 리치팝 올데이 및 포커스 보드(beta) 광고 소재의 주요 심사 보류사유를 안내 드립니다.광고 심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요 보류사유를 사전에 숙지하셔서 원활한 광고 집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광고 콘텐츠 제작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심사 전 체크리스트 : 이것부터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연결화면 내 광고 내용이 확인되는지?✅  제출서류 내 광고 내용이 확인되는지?✅  연결화면 내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상품 제작가이드를 준수하였는지?      ☞ 리치팝 올데이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포커스 보드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카카오 "리치팝 올데이" 소재 주요 보류사유 1. [홍보이미지2] 이미지 내 텍스트 사용▶︎ 가이드- 홍보이미지2 내에는 한글, 영어, 특수문자 등 모든 텍스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1) 홍보이미지2에 텍스트가 사용될 경우 노출지면 특성 상 타이틀 문구 및 버튼과 겹치므로 가독성이 저하됩니다.2) 심의필, 저작권 등 법률 또는 '카카오모먼트 광고 심사정책' 상 반드시 표기해야 하는 문구는 '홍보이미지1' 내에 표기해야 합니다. ▶︎ 예시Bad case : 텍스트 및 로고가 들어간 이미지 사용 → Good case : 텍스트 및 로고가 들어가지 않은 단일 이미지 사용  2. [타이틀] 부자연스러운 줄바꿈▶︎ 가이드- 타이틀은 한글 기준 14자 초과 시 텍스트가 두 줄로 노출됩니다. 문구의 줄바꿈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경우 심사 보류될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최대한 길이감 있는 카피로 (한글 기준 4자 이상, 길이 234px 이상) 작성을 권장합니다. ▶︎ 제작 TIP- 배너제작툴에서 소재 미리보기를 통해 타이틀 문구가 자연스럽게 줄바꿈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절 내에서 일부만 줄바꿈하는 경우 의미 상 부자연스러운 노출이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 "포커스 보드(beta)" 소재 주요 보류사유  1.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텍스트 좌측 정렬 미 준수▶︎ 가이드-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내 텍스트는 (메인/서브/하단 의무고지문구) 텍스트 영역 내 좌측 정렬되어야 합니다.  2.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텍스트 사이즈 미 준수▶︎ 가이드-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내 텍스트 별 사이즈 가이드를 준수해야 합니다.1) 카피 별 높이 : 메인카피 58-74px / 서브카피 46-62px / 부가정보(텍스트 3줄인 경우 최하단 고정) 32px 고정2) 텍스트 영역 높이 : 텍스트 2줄 영역 - 최대 높이 150px 내에서 구성 / 텍스트 3줄 영역 - 최대 높이 210px 내에서 구성3) 줄간격 : 24~30px 간격  3.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오브젝트 내 배경 사용▶︎ 가이드-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내 배경이 없는 오브젝트 투명 이미지만 사용 가능합니다. 배경이 포함된 썸네일 형태 등은 사용 불가합니다. ▶︎ 제작 TIP- 오브젝트의 외곽을 깔끔하게 *패스툴 처리하여 배경 없는 이미지로 사용해야 합니다.* 패스툴 : 특정 이미지의 배경을 제거하기 위해 이미지의 외곽선을 따라 편집하는 것으로, 통상적으로 패스툴 처리된 이미지란 배경이 없는 이미지를 뜻함. ▶︎ 예시1) Bad case - 투명 PNG 이미지가 아닌 경우 → Good case - 투명 png 사용 2) Bad case - 썸네일형이나 다른 유형을 적용한 경우 → Good case - 배경이 없는 오브젝트 투명 이미지만 사용  4.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오브젝트 최대 사이즈 70% 면적 이상 사용▶︎ 가이드- 투명 오브젝트 이미지 내 삽입된 오브젝트는 오브젝트 면적(212,352px) 내에서 최대 사이즈 기준 70% 면적 이하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 제작 TIP- 오브젝트 레이어 영역을 선택(Ctrl+클릭) 후 [Windows > Histogram > Expanded View]에서 Pixels 값이 148,686px 이하(70%이하)인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예시Bad case : 이미지 최대 면적 70%를 넘게 구성 → Good case : 이미지 최대 면적 70% 이하로 구성  5. [배경 이미지] Dim 처리 효과 사용▶︎ 가이드- Dim(어두운) 처리 효과가 적용되지 않은 배경 이미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 제작 TIP- 배경 이미지에 Dim + 블러 효과가 시스템 적용되므로 이를 고려하여 제작해야 합니다.- Dim 처리 등 이미지에 과한 효과를 주는 경우 실제 너무 어둡게 노출될 수 있으므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예시Bad case : 자체적으로 Dim 적용 → Good case : Dim + 블러 효과 시스템 적용을 고려하여 제작  

[카카오]

[카카오] [심사] 카카오 비즈보드 및 비즈보드CPT 광고 심사 주요 보류사유 안내

카카오 비즈보드/비즈보드CPT 광고의 원활한 집행을 위해 24년도 상반기 주요 심사 보류사유를 안내 드립니다.광고 심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요 보류사유를 사전에 숙지하셔서 광고 집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광고 콘텐츠 제작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심사 전 체크리스트 : 이것부터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연결화면 내 광고 내용이 확인되는지?✅  제출서류 내 광고 내용이 확인되는지?✅  연결화면 내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상품 제작가이드를 준수하였는지?      ☞ 비즈보드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비즈보드 CPT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모션 비즈보드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커스텀 비즈보드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카카오 "비즈보드" 소재 주요 보류사유 1. [공통] 배너 내 광고주체 미 표기▶︎ 가이드- 카피나 오브젝트에 광고주체(광고주정보)를 표기해야 합니다. ①,② 중 하나의 방법으로 광고주체를 표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광고 이미지 카피영역 내 텍스트의 형태로 '광고주체' 표기  ② 오브젝트 영역 내 브랜드로고(BI 또는 CI) 형태로 '광고주체' 표기. 단, 브랜드 공식 로고만 사용 가능하며, 가독성 있는 사이즈로 제작 필수  ※ 썸네일 블러형, 썸네일 멀티형, 앱 다운로드 카피 사용 시에는 오브젝트 영역 내 광고주체 표기 불가. 메인카피/서브카피 내 텍스트로 기재 ▶︎ 예시- 카카오게임이 광고주일 경우, 위 ①,② 중 하나의 형태로 카카오게임 또는 게임명을 노출  2. [공통] 오브젝트 영역에 텍스트 사용▶︎ 가이드- 광고 이미지 내 삽입된 오브젝트에 임의의 텍스트를 삽입할 수 없습니다. (제품 내 텍스트 제외) ▶︎ 제작 TIP- 오브젝트가 임의의 텍스트 없이 핵심 이미지로만 구성되도록 제작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연결화면에서 확인되는 로고와 상이하다면 임의의 텍스트로 간주되어 등록 불가합니다. ▶︎ 예시Bad case : 오브젝트에 임의 텍스트 삽입 → Good case : 오브젝트 내 텍스트 미 삽입  3. [썸네일형] 소재 이미지 잘림▶︎ 가이드- 썸네일형 소재는 오브젝트 이미지가 썸네일 프레임에 모두 채워져야 합니다. ▶︎ 제작 TIP- 소재 미리보기 및 편집에서 '가이드라인 보기'를 활용하여 이미지가 썸네일 영역 사이즈에 꽉 채워지도록 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예시 Bad case : 썸네일 프레임에 꽉 채워지지 않은 이미지 → Good case : 썸네일 프레임에 꽉 맞게 배치된 이미지  4. [오브젝트형] 오브젝트 좌∙우측 이미지 잘림▶︎ 가이드- 광고 이미지 내 삽입된 주요 오브젝트는 좌측 또는 우측에 잘린 부분이 없도록 구성되어야 합니다. ▶︎ 제작 TIP- 오브젝트 이미지의 좌우가 잘려 단절된 느낌을 주거나 오류처럼 보이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잘림 없는 기본형 오브젝트 삽입이 불가한 경우, 이미지 상∙하 크롭은 가능합니다. ▶︎ 예시 Bad case : 오브젝트 이미지의 좌우가 잘린 이미지 → Good case : 오브젝트 좌우 잘림이 없는 이미지  5. [오브젝트형] 배경이 포함된 이미지 사용▶︎ 가이드- '오브젝트형' 소재에는 배경이 포함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제작 TIP- '오브젝트형' 소재에는 배경을 제거한 오브젝트 이미지만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배경이 포함된 이미지 사용을 원하는 경우 [배너 이미지 만들기]의 '썸네일형'을 활용하여 소재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단, 배너제작툴에서 '디스플레이 지면까지 노출 확대'를 체크할 경우 '썸네일형' 집행은 불가하며, '오브젝트형'으로만 집행 가능합니다. ▶︎ 예시 Bad case : '오브젝트형'에 배경이 포함된 이미지 사용 → Good case : '오브젝트형'에 배경이 제거된 이미지 사용 or '썸네일형'에 배경이 포함된 이미지 사용   ◼︎ 카카오 "비즈보드 CPT" 소재 주요 보류사유  1. [모션 비즈보드] 모션 동영상/썸네일 내 텍스트 사용▶︎ 가이드- 모션 동영상 및 썸네일은 첫 연결화면에서 확인되는 CI/BI/캠페인 로고가 소재 품질을 저해하지 않는 경우에 한해 텍스트 사용 가능합니다. ▶︎ 제작 TIP- 첫 연결화면에서 확인되는 로고 외 임의 기재된 텍스트가 포함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급적 텍스트가 포함되지 않는 소재를 권장합니다. ▶︎ 예시 Bad case : 텍스트를 사용한 경우 → Good case : 텍스트를 사용하지 않고 제작  2. [모션 비즈보드] 밝은 배경 텍스트 색상 가이드 미 준수▶︎ 가이드- 광고 제작 시 "밝은 배경" 이미지를 사용하는 경우, 모든 텍스트 카피는 #000000으로 설정하되,   각 카피 별 텍스트 진하기 활용 범위 내에서 불투명도를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ㄴ 불투명도 : 메인카피 85-90% / 서브카피, 앱다운로드 카피 75-80% / 부가정보 60-65%- 단, 텍스트 꾸밈효과 (예: 컬러변경, 하이라이트)는 사용 불가합니다.  3. [모션 비즈보드] 고채도(형광) 색상의 배경 이미지 사용▶︎ 가이드- 컬러 배경 이미지는 원색 및 형광색 계열의 색으로 구성할 수 없습니다. ▶︎ 제작 TIP1) 배경색상 권장 범위 가이드를 참고하여 해당 범위 내의 색상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2) 일부 색상은 컬러 배경 이미지의 배경 색상으로 사용 불가하므로 제작 시 가이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이드 :  https://kakaobusiness.gitbook.io/main/ad/moment/start/cpt/custom/content-guide#id-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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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심사]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 심사 주요 보류사유 안내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의 원활한 집행을 위해 24년도 상반기 주요 심사 보류사유를 안내 드립니다.광고 심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요 보류사유를 사전에 숙지하셔서 광고 집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광고 콘텐츠 제작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심사 전 체크리스트 : 이것부터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연결화면 내 광고 내용이 확인되는지?✅  제출서류 내 광고 내용이 확인되는지?✅  연결화면 내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상품 제작가이드를 준수하였는지?      ☞ 디스플레이 광고 제작가이드 바로가기  ◼︎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 주요 보류사유 1. [네이티브 1:1] 텍스트가 포함된 이미지 사용▶︎ 가이드- 광고 이미지에 한글, 영어, 특수문자 등 모든 텍스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CI, BI 로고, 의무고지사항 제외)1) 실제 제품 사진에 텍스트가 포함된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2) 로고 (CI, BI)는 상/하/좌/우로 정렬하여 250x70px 내에서 구성 가능하며, 텍스트에 포함되지 않습니다.3) 심의필, 저작권 등 법률 또는 '카카오모먼트 광고 심사정책' 상 반드시 표기하여야 하는 문구는 24px로 구성되어야 하며,     텍스트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예시 Bad case : 이미지 내 임의 텍스트 사용 → Good case : 텍스트 없는 이미지로만 구성  2. [네이티브 1:1, 9:16] 2개 이상의 이미지 조합 사용▶︎ 가이드- 광고 소재는 1개의 단일 이미지로 구성해야 하며, 두 개 이상의 이미지를 조합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제작 TIP- 노출 지면에 따라 광고 이미지가 크롭 혹은 리사이징되어 노출될 수 있으므로 메인 오브젝트는 이미지 중앙에 배치할 것을 권장합니다. ▶︎ 예시  Bad case : 분할 이미지 → Good case : 메인 오브젝트가 중앙에 배치된 단일 이미지  3. [공통] 특수문자 가이드 미 준수▶︎ 가이드- 광고 문구 내 특수문자는 명칭, 가격 등 의미 전달에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제한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제작 TIP- 컴퓨터 자판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특수문자만 사용 가능합니다. (그 외 특수문자를 사용할 경우 환경에 따라 오류 문자로 표시될 수 있음)- 컴퓨터 자판에서 제공되지 않는 ☆○◇□△◁♡♧♨☏☞♬㈜TM 등의 특수문자는 사용 불가합니다.- 의미 전달과 무관한 꾸밈효과를 위해 불필요하게 반복한 형태 (예: !!!! 등) 및 이모티콘 형태(예: ^^, ㅠㅠ 등)의 특수문자는 등록 불가합니다. ▶︎ 등록불가 예시등록불가 예시 문구상세 보류사유카카오프렌즈 세일 대전♨컴퓨터 자판에서 제공되지 않는 특수문자(♨) 사용 불가???? 카카오프렌즈에서 만나보세요 :D이모지 등 이모티콘 형태(????, :D) 사용 불가채널 추가하면 이모티콘이 공짜!!!!불필요하게 반복적인 형태(!!!!) 사용 불가  4. [공통] 낚시성 오브젝트 사용▶︎ 가이드- 이미지 내 낚시성 카피문구/이미지/콘텐츠는 이용자에게 혼선을 줄 수 있으므로 사용 불가합니다. ▶︎ 제작 TIP- 아래 ①~⑤와 같이 이용자에게 혼선을 주거나 클릭을 유도하는 낚시성 요소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톡 알림을 연상시키는 배지를 사용한 경우   ② 프로필 아이콘이 연상되는 형태를 사용한 경우   ③ 말풍선 형태를 사용한 경우   ④ 타 서비스에서 사용되는 알림 형태를 사용한 경우   ⑤ UI 요소로 착각할 수 있는 버튼 형태를 사용한 경우 ▶︎ 등록불가 예시 : 말풍선 형태를 사용한 경우 (등록 불가)  5. [공통] 프로필 이름과 연결화면의 광고주 정보 불일치▶︎ 가이드- 프로필이름은 연결화면 내 확인 가능한 광고주 정보와 일치해야 합니다.- 프로필이름은 연결화면의 사이트명, 사이트 푸터에서 확인되는 업체명, 상표권이 등록된 브랜드명 등의 광고주 정보로 구성 바랍니다. ▶︎ 예시- 광고주 : 카카오프렌즈- 연결화면 : '카카오톡 쇼핑하기' 사이트 내 'KAKAO FRIENDS' 브랜드명이 확인되는 '춘식이 장우산' 제품 판매 페이지로 설정- 프로필이름  : 'KAKAO FRIENDS' : 연결화면에서 확인 가능한 광고주 브랜드명이므로 등록 가능  : '춘식이 장우산', '카카오톡 쇼핑하기' : 광고주 업체/브랜드명이 아니므로 등록 불가  : '카카오프렌즈춘식이' : 연결화면 내 확인 가능한 광고주 정보가 아니며, 광고주 업체/브랜드명이 아니므로 등록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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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상품] 카카오톡 포커스보드, 모션비즈보드 동영상 용량 제한 변경 (7/15)

카카오톡 포커스보드(beta), 모션비즈보드 상품의 동영상 용량 제한이 변경 예정입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2024년 7월 15일(월) ■ 적용 예정사항 : 카카오톡 포커스보드, 모션 비즈보드 3초 동영상 용량 제한 변경 ■ 상세 영향 범위 :구분동영상 용량 (AS-IS)동영상 용량 (TO-BE)카카오톡 PC 버전 - 포커스보드- 사이즈 (변화 없음) : 1504x336100MB20MB카카오톡 MO - 모션 비즈보드- 사이즈 (변화 없음) : 1290x258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랜딩 디스플레이 광고] 포커스보드(beta) 제작 가이드 바로가기☞ [카카오 비즈보드CPT] 모션 비즈보드 제작 가이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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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리] [광고] 신규 광고 지면 추가 안내

​에이블리 신규 광고지면 안내드립니다.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신규 광고 지면 안내노출 지면 : 상품 상세 페이지 "연관 추천 상품" 영역노출 로직 : 유저가 썸네일 클릭 후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 중인 상품과 관련도가 높은 상품이 노출됨노출 상품수 : 최소 3개 ~ 최대 20개비고 : 광고 영역에 'Sponsored' 문구가 표시됨 ▶​ 기타 안내사항기존 캠페인에 등록된 상품이 기존 지면 뿐만 아니라 위 신규 지면에 함께 노출됩니다. (캠페인 설정과 관련하여 변경할 사항은 없습니다.)AI추천 방식이라 노출 광고 지면을 선택할 수 없으며, 지면별 광고 성과 확인은 불가합니다.신규 지면 추가와 관계 없이, 광고는 설정한 하루 최대 예산만큼만 노출됩니다.노출 방식 및 로직 등 세부 사항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광고 노출 예시상품 상세페이지 중간 "연관 추천 상품"상품 상세페이지 하단 "연관 추천 상품이에요" 내용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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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7/4) - '사람인 PC/모바일'

2024년 7월 4일 (목), '사람인 PC/모바일'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4년 7월 4일 (목)■ 적용 내용 : '사람인 PC/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사람인-PC/모바일 l http://www.saramin.co.kr, http://m.saramin.co.kr- 매체 소개 : 기업정보, 연봉정보, 면접후기 등 취업,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검색결과 하단 최대 9개, 리스트 및 상세페이지 하단 최대 5개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문구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7월 4일 (목)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4년 6월 27일 (목)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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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상품]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UI 및 구좌수 변경 안내 (7/2)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포커스클릭 PC 미 모바일 통합검색 중단 <리뷰 4점 이상 상품> 영역 UI 개선 및 구좌 수가 확대될 예정입니다.아래 내용을 확인하셔서 광고 운영에 참고 바랍니다.■반영 일정: 2024년 7월 2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변경 영역: PC 및 모바일 통합검색 중단 <리뷰 4점 이상 상품>■변경 사항:1) 구좌수 확대2) 노출 UI 개선■참고 사항:  - 리뷰 4점 이상 상품이 최소 1개일 때는 우측이 공란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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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검색 소재 내 브랜드 컬러 입력 기능 업데이트 안내

프리미엄형/브랜드추천형 브랜드검색은 광고 소재 내 브랜드 컬러를 적용하여 명확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검색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상품 개편 공지 관련 내용 브랜드 컬러는 광고주께서 입력하시고자 하는 색상을 자유롭게 입력하실 수 있으나,검색 사용자의 기기별 디스플레이 스펙, 앱 설정 환경 등에 따른 사용성을 고려할 때 과도한 밝기/명도의 색상 입력에 따른 소재 효율 영향을 최소화하고자 합니다.이에 입력하신 색상코드가 밝기/명도 값이 과도하게 높을 경우 (90% 초과 시) 소재가 저장 되지 않습니다. 소재 운영 시 업데이트 되는 기능 사전 안내드리오니, 브랜드검색 광고를 집행 중인 광고주께서는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적용 일시 : 2024.07.23 (화) 오전 중 ■ 대상 템플릿  - (M) 프리미엄형 전체 / (P) 프리미엄형 전체  - (M) 브랜드추천형 전체 ■ 업데이트 기능 상세 안내  - 이미 저장된 소재는 본 기능 업데이트로 인한 영향이 없으며 기능 업데이트 후 새로 입력되는 소재 부터 적용됩니다.  - 입력 하시려는 브랜드 컬러의 밝기/명도 값이 90%를 초과할 경우 알림이 노출되고 소재가 저장되지 않으니 색상을 변경 해주시기 바랍니다.  

[11번가]

[11번가] [상품]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추가 (7/1)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입찰가, 일예산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반영 일정: 2024년 7월 1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신규 노출 위치: 모바일 홈 탭 > 쿠폰/출첵 > 출첵 혜택  참여 완료 페이지 하단■상세 노출 내용: - 출첵 혜택 '운세 보고 출첵하기>' 참여 완료 시 노출되는 오늘의 운세 하단 '이런 상품 어때요?'에 노출됩니다. -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광고 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최대 20개 노출)-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노출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