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하고자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자: 2025년 5월 19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대상광고: 포커스클릭 ■ 신규 노출 영역 ■ 상세 노출 내용- 상품 이미지는 등록된 이미지를 기본으로, 노출 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수정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상품명을 기본으로 하여 노출되나, 메시지 전달이 어려운 경우 등록한 상품명과 일부 상이하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쇼핑검색광고는 이용자 행동 분석을 기반으로 자연스러운 광고 노출 방식을 모색하고 있으며,이에 따라 2025년 8월 25일(월)부터 2025년 9월 1일(월)까지 광고와 일반 상품의 배열을 일부 조정하는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일정- 2025년 8월 25일(월) ~ 2025년 9월 1일(월)*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대상- 모바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결과 일부 트래픽■ 테스트 내용- 일부 트래픽에서 광고/일반 상품 배치 방식 변경※ 알아두세요!- 쇼핑검색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과금 방식은 기존 운영과 동일하며, 노출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2025년 8월 25일(월) 블로그 모바일 본문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신규로 노출될 예정입니다.기존 디스플레이 광고만 노출되던 지면으로, 8월 25일 이후 사용자별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광고 상품이 새롭게 추가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8월 25일(월)※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지면- 블로그 모바일 본문 내 광고 영역■ 노출 예시※ 알아두세요!• [네이버 블로그]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광고의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지면은 검색광고 외에 디스플레이 광고도 함께 노출되는 영역으로, 광고 노출 빈도는 매번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해당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과금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방식과 동일)• 해당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저에게 최적화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개인화된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025년 8월 31일(일) 23시부터 9월 1일(월) 6시까지 약 7시간 동안 네이버통합광고주센터, 검색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시스템 점검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광고 시스템 정기점검 안내 ]- 일시 : 2025년 8월 31일(일) 23:00 ~ 9월 1일(월) 06:00 (약 7시간)- 내용 : 네이버 광고 시스템 점검 및 업그레이드를 위한 시스템 이용불가 (로그인 불가), API 이용 불가 (PC/모바일 모두 불가)- 대상 :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검색광고 관리시스템,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관리시스템※ 주의하세요!- 점검 시간 동안 광고 노출과 과금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며, 계정 잔액이 부족해지거나 광고비가 그룹별 일일허용예산에 도달할 경우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시간 동안 광고관리시스템 접속이 불가능하므로, 광고집행을 원하시는 분은 미리 자동충전 기능을 설정해 놓으시거나 사전에 일일허용예산을 높게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광고 클릭에 따른 잔액 업데이트 주기가 평소보다 길어질 수 있어, 해당 시간 동안 발생한 클릭에 대한 광고비용이 일일허용예산을 초과하여 과금될 수 있으며,마이너스 잔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원치 않으시는 분은 사전에 광고를 OFF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점검 시간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8월 11일(월)부터 네이버앱의 새로운 홈이 기존 20% 한정 노출에서 전체 유저 대상으로 전면 배포되었습니다. 새로운 홈에 적용되는 스페셜DA 750x280 사이즈 이미지배너를 통해 더 많은 이용자에게 주목도 높은 광고를 노출하고, 성과를 극대화해 보시기 바랍니다.기존 집행 성과 분석 결과,신규 750x280 사이즈의 스페셜DA를 제작가이드에 맞춰 효과적으로 활용할 경우기존 750x200 대비 약 2배 높은 CTR을 기록했으며, 특히 누끼형 오브젝트 배치가 높은 CTR의 핵심 요인으로 확인되었습니다.1. 누끼형 소재 활용 제안- 평균 대비 높은 CTR을 기록한 소재는 모두 가이드에 맞춰 오브젝트를 최대 크기로 배치한 누끼형 이미지였습니다.- 썸네일형과 동시 집행한 사례 분석 시, 오브젝트가 크게 강조되는 누끼형의 성과가 썸네일형 대비 높게 나타났습니다.2. 절단면 최소화 소재 활용 제안오브젝트가 3면 또는 4면이 잘리지 않고, 홈 화면 위에 자연스럽게 노출된 형태일 때 CTR이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750x280 누끼형이더라도 상품이 잘린 형태일 경우, 다른 소재 대비 낮은 성과를 보였습니다.홈 화면에서 가장 돋보일 수 있도록, 3면 또는 4면이 모두 잘리지 않는 구성을 권장 드립니다.3. 280 사이즈 높이 활용 제안기존 200사이즈 이미지를 단순 확대 등록하거나, 오브젝트와 크기가 동일할 경우 750x280 사이즈 배너의 효과가 미비하게 나타났습니다.750x280 전용 오브젝트 가이드에 맞게 높이를 최대한 살린 누끼형 이미지를 제작하는 것이 최고의 효율을 만듭니다.누끼형 오브젝트를 활용해 브랜드 메시지를 시원하게 전달하면, 더 높은 클릭과 전환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지금 바로 750x280 전용 가이드를 확인하고, 새로운 네이버 홈에서 차별화된 성과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제작가이드 및 PSD 파일 바로가기 >
2025년 10월 추석 휴무로 인해 신제품검색 42회 & 43회 & 44회 회차의 입찰/낙찰 일정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오니 입찰 참여시 유의 부탁드립니다- 202542회차 (노출 시작일 10/13) : 입찰/낙찰/위약금 부과 기준일 일정 변경- 202543회차 (노출 시작일 10/20) : 입찰/낙찰 일정 변경- 202544회차 (노출 시작일 10/27) : 입찰 일정 변경[ 변경 입찰 일정 ]1) 기존 일정: (입/낙찰) 노출 3주 전 화요일 입찰 시작 및 노출 2주 전 화요일 낙찰 발표(위약금 부과 기준일) 노출 1주 전 화요일2) 변경 대상 회차 상세 일정① 202542회차 (10/13~10/19 노출): 41회차 입찰이 열리는 9/16(화)에 입찰 동시 오픈- 9/23(화) 낙찰 발표- 9/30(화) 위약금 부과 기준일② 202543회차 (10/20~10/26 노출): 9/23(화)에 입찰 오픈- 9/30(화) 낙찰 발표- 10/14(화) 위약금 부과 기준일③ 202544회차 (10/27~11/2 노출): 9/30(화)에 입찰 오픈- 10/14(화) 낙찰 발표- 10/21(화) 위약금 부과 기준일※ 각 회차의 ‘위약금 부과 기준일’부터 낙찰 포기 시, 위약금이 부과됩니다.(‘위약금 부과 기준일’ 전날까지 포기할 경우 위약금이 부과되지 않음)※ 202545회차부터는 기존 일정대로 진행되며, 변경 일정은 아래 참고 부탁드립니다.신제품검색광고, 어떠한 광고 상품일까요?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지칭하는 일반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 상단에 신규(리뉴얼) 출시 상품 관련 이미지와 동영상, 설명 등을 노출하는 검색광고 상품입니다.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강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신제품검색광고 등록하기> '강의' 보러가기※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을 통해 '무료'로 제공됩니다.
일부 광고계정에 제한적으로 제공됐던 메시지 메뉴가 전체 광고계정에 오픈되며,맞춤타겟, 채널 친구기간 타게팅, 예산 설정 후 반응률 순 발송 기능 등 신규 기능을 출시합니다. (※ 앞으로 모든 메시지광고는 메시지 메뉴 중심으로 개선될 예정이며, 카카오톡채널x도달 캠페인은 2025년 연내 종료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 : 2025년 5월 15일(목) 1. 메시지 메뉴 전면 오픈일부 광고계정에 제한적으로 제공됐던 메시지 메뉴가 전체 광고계정에 오픈됩니다. 채널별/메시지별 운영 현황 관리가 용이하고, 발송 성과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메시지 광고 전용 메뉴를 통해 메시지 광고를 효과적으로 관리해 보세요. 2. 신규 기능 출시 1) 맞춤타겟 기능 제공 이제 메시지 만들기 메뉴에서도 맞춤타겟 기능을 제공합니다. 카카오톡 채널의 친구 중 맞춤타겟을 좀 더 편리하게 포함하거나 제외할 수 있습니다. 타겟관리 메뉴에서 친구그룹과 광고반응타겟을 등록하여 불러오거나, 카카오 사용자 타게팅을 통해 원하는 대상에게 메시지 광고를 발송해 보세요. 2) 카카오톡 채널 친구 기간 타게팅 기능 제공카카오톡 채널의 친구가 된 기간에 따라 타게팅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최근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새롭게 추가한 유저, 특정 이벤트 기간 내 친구를 추가한 유저 등을 정교하게 타겟하여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3) 예산 설정 기능 제공 원하는 예산으로 메시지 광고를 발송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산 설정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예산 한도 내의 발송 방식을 반응률이 높은 순 혹은 랜덤 발송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예산으로 메시지 광고의 최대 효율을 달성해 보세요. 3. 주요 Q&A Q.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에서 보낼 수 있는 메시지 광고와 다른 점이 있나요?'메시지' 기능은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과 광고 등록, 운영 방식의 차이만 있을 뿐 동일한 광고 상품입니다.발송할 수 있는 메시지 내용은 동일하며, 일부 광고 운영 기능의 차이가 있습니다. (예 : 추천 친구 타게팅, 유저 반응 보고서 제공 등) 4. 안내사항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 개인화메시지x도달 캠페인을 활용한 메시지 등록 방식은 2025년 내 종료될 예정으로, 앞으로 모든 메시지 광고의 운영 기능은 메시지 메뉴를 중심으로 개선됩니다. 자세한 종료 안내는 추후 별도 공지할 예정입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더 자세한 안내는 비즈니스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 메시지 발송 설정
2025년 5월 21일 (수)부터 쇼핑검색광고 등록 시, 광고주 분들의 쇼핑검색광고 소재 등록 편의를 위하여 '추가정렬조건(구매순,리뷰순)추가, 상품ID 1,000개 조회 추가, 검색상품 전체 추가(최대 1,000개)' 기능이 추가됩니다.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언제 추가되나요?• 2025년 5월 21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대상 상품은 어떻게 되나요?•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어떤 기능이 추가되나요?1. 쇼핑상품 검색 시, '추가 정렬 조건 (구매순/ 리뷰순)' 추가- '구매많은순, 리뷰많은순' 등 소재 선정에 도움이 될만한 정렬조건을 추가했습니다.- 원하시는 정렬조건을 선택하시어 등록하고자 하는 상품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2. 상품 ID 직접 등록 시, 200개 → 1,000개 조회 가능하도록 변경- 광고 그룹당, 1,000개 상품 등록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는데요, 이에 따라 '상품 ID' 조회도 1,000개까지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소재 한도수 상향 공지 >)3. 검색한 상품 전체 추가 (1,000개까지) 버튼 추가- 원하는 조건에 맞추어 상품 조회가 완료되면, '검색한 상품 전체 추가' 버튼을 통해서 조회된 쇼핑 상품을 한 번에 소재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알아두세요!- 등록 가능 소재 수는 변동 없습니다.- 위 한도를 초과하여 등록할 경우 광고 등록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는 ‘광고관리 > 광고그룹 > 새소재’ 팝업에서 접근 가능합니다.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존 공지로 안내 드렸던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확대 일정이 확정되어 재안내드립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기존 공지 확인하기 ■ 반영 일자: 2025년 5월 20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신규 노출 영역: 포커스클릭1) 11번가 모바일 홈> 오늘의 카테고리 추천 특가상품 영역 -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과 랜덤 노출 예정2) 11번가 모바일 홈> 긴급공수 영역 내 '취향저격' 구좌>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과 랜덤 노출 예정 ■ 상세 노출 내용- 상품 이미지는 등록된 이미지를 기본으로, 노출 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수정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상품명을 기본으로 하여 노출되나, 메시지 전달이 어려운 경우 등록한 상품명과 일부 상이하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하고자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자: 2025년 5월 20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대상광고: 포커스클릭 ■ 노출 영역: 가격 비교 서비스를 통해 11번가 상품 상세 진입 시> 상품 상세페이지 하단 '이 상품과 함께 볼만한 상품' 영역 ■ 참고사항- 가격 비교 서비스를 통해 11번가 상품 상세에 진입 시에 한해 위와 같이 노출되며, 이외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노출됩니다.-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회원 전환을 진행 중이신 광고주님의 요청에 따라 '검색광고 아이디 지원'이 4주간 추가 연장됩니다. 이에 추가로 6월 11일(수) 까지 검색광고 아이디 광고 관리 기능이 유지됩니다.광고주님의 원활한 광고 운영을 위해 잔여기간 동안 통합회원 ID(네이버 ID)로 반드시 전환해 주세요.<검색광고 아이디 지원 종료 일정> • 5월 12일(월) : 검색광고 아이디 로그인 지원 유예기간 종료 • 6월 11일(수) : 검색광고 아이디의 검색광고 플랫폼 광고 관리 불가 • 7월 중 : 미전환 검색광고 아이디 이용 정지 • 11월 중 : 미전환 검색광고 아이디 직권 해지<통합회원 전환 방법 안내> • 검색광고 홈 또는 플랫폼에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한 후, '통합회원 아이디 전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네이버 회원이 아니라면 네이버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 주세요. • 네이버 회원이라면 통합회원 전환을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통합 회원 전환 바로가기 >전환이 완료되면 기존 검색광고 아이디에 등록된 모든 광고 정보(비즈머니 포함)는 통합회원 광고계정으로 이전되며, 기존과 동일하게 검색광고 플랫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FAQQ. 6월 11일 이후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어떻게 되나요?A. 기존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로는 광고관리를 할 수 없습니다.Q. 통합 회원으로 꼭 전환해야 하나요?A. 전환하지 않으면 추후 광고 플랫폼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제한될 수 있습니다.Q. 검색광고 회원 ID 여러 개로 광고 계정을 나누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A. 검색광고 회원ID를 통합회원으로 전환하여, 하나의 네이버 ID에 여러 개의 검색광고 계정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님의 편의에 따라 여러 개(최대 5개)의 검색광고 계정을 한 개 혹은 여러 개의 네이버 ID에 연결하여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Q.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ID가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A. 먼저 네이버에 회원가입하신 후,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기 절차를 통해 통합회원 신규 가입 및 전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Q. 네이버 ID 여러 개로 광고를 운영 중인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A. 여러 개의 네이버 ID로 각각 광고를 진행하고 계시다면, 통합 광고주센터 약관 동의를 통해 그대로 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여러 개의 ID를 하나의 네이버 ID로 통합하는 것은 어려우니 양해 바랍니다.Q. 사업자 ID도 동일하게 전환이 가능한가요?A. 네. 사업자 ID도 동일하게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시면 됩니다.Q. 여러 개의 사업체를 운영하여 계정이 여러 개입니다. 한 개의 통합 회원으로 전환할 수 있나요?A. 여러 개의 사업체를 운영하시더라도, 통합 회원 아이디(네이버 아이디)의 휴대전화 번호가 사업자 광고 계정에 등록된 휴대전화번호와 일치한다면, 하나의 통합 회원으로 여러 개의 사업체 광고 계정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Q. 법인 사업자여서 개인 휴대전화 인증이 어렵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A. 네이버 단체 아이디로 가입 후, 검색광고에 등록된 휴대전화번호와 동일한 번호로 인증하면 통합회원 전환이 가능합니다.Q. 계정 전환 후에 변경이나 취소가 가능한가요?A. 한번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네이버 아이디로 연결하면, 변경이나 취소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전환할 통합 회원 아이디를 정확히 확인하시고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하고자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검색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자: 2025년 5월 19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대상광고: 포커스클릭 ■ 노출 상세- 11번가 모바일 통합 검색 결과 페이지> '모바일 파워상품' 광고 클릭 후 뒤로 가기 시 '모바일 파워상품' 하단에 '다른 고객이 함께 많이 본 상품' 영역- 영역 내 첫번째 자리에 광고 상품 노출 (최대 1구좌) ■ 참고사항- AI검색에 입찰한 광고가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검색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클릭 상품을 기준으로 추천 상품이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