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광고계정에 제한적으로 제공됐던 메시지 메뉴가 전체 광고계정에 오픈되며,
맞춤타겟, 채널 친구기간 타게팅, 예산 설정 후 반응률 순 발송 기능 등 신규 기능을 출시합니다.
(※ 앞으로 모든 메시지광고는 메시지 메뉴 중심으로 개선될 예정이며, 카카오톡채널x도달 캠페인은 2025년 연내 종료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 : 2025년 5월 15일(목)
1. 메시지 메뉴 전면 오픈
일부 광고계정에 제한적으로 제공됐던 메시지 메뉴가 전체 광고계정에 오픈됩니다.
채널별/메시지별 운영 현황 관리가 용이하고, 발송 성과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메시지 광고 전용 메뉴를 통해 메시지 광고를 효과적으로 관리해 보세요.
2. 신규 기능 출시
1) 맞춤타겟 기능 제공
이제 메시지 만들기 메뉴에서도 맞춤타겟 기능을 제공합니다. 카카오톡 채널의 친구 중 맞춤타겟을 좀 더 편리하게 포함하거나 제외할 수 있습니다.
타겟관리 메뉴에서 친구그룹과 광고반응타겟을 등록하여 불러오거나, 카카오 사용자 타게팅을 통해 원하는 대상에게 메시지 광고를 발송해 보세요.
2) 카카오톡 채널 친구 기간 타게팅 기능 제공
카카오톡 채널의 친구가 된 기간에 따라 타게팅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최근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새롭게 추가한 유저, 특정 이벤트 기간 내 친구를 추가한 유저 등을 정교하게 타겟하여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3) 예산 설정 기능 제공
원하는 예산으로 메시지 광고를 발송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산 설정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예산 한도 내의 발송 방식을 반응률이 높은 순 혹은 랜덤 발송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예산으로 메시지 광고의 최대 효율을 달성해 보세요.
3. 주요 Q&A
Q.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에서 보낼 수 있는 메시지 광고와 다른 점이 있나요?
'메시지' 기능은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과 광고 등록, 운영 방식의 차이만 있을 뿐 동일한 광고 상품입니다.
발송할 수 있는 메시지 내용은 동일하며, 일부 광고 운영 기능의 차이가 있습니다. (예 : 추천 친구 타게팅, 유저 반응 보고서 제공 등)
4. 안내사항
기존 카카오톡 채널x도달 캠페인, 개인화메시지x도달 캠페인을 활용한 메시지 등록 방식은 2025년 내 종료될 예정으로, 앞으로 모든 메시지 광고의 운영 기능은 메시지 메뉴를 중심으로 개선됩니다. 자세한 종료 안내는 추후 별도 공지할 예정입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더 자세한 안내는 비즈니스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