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상품 상세페이지) 확대 안내 (5/20)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하고자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자: 2025년 5월 20일(화)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대상광고: 포커스클릭

 ■ 노출 영역: 가격 비교 서비스를 통해 11번가 상품 상세 진입 시> 상품 상세페이지 하단 '이 상품과 함께 볼만한 상품' 영역

 ■ 참고사항
- 가격 비교 서비스를 통해 11번가 상품 상세에 진입 시에 한해 위와 같이 노출되며, 이외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노출됩니다.
-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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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홈탭) 확대 안내 (5/20)

기존 공지로 안내 드렸던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확대 일정이 확정되어 재안내드립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기존 공지 확인하기 ■ 반영 일자: 2025년 5월 20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신규 노출 영역: 포커스클릭1) 11번가 모바일 홈> 오늘의 카테고리 추천 특가상품 영역 -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과 랜덤 노출 예정2) 11번가 모바일 홈> 긴급공수 영역 내 '취향저격' 구좌> 브랜딩광고 프리미엄 지면과 랜덤 노출 예정 ■ 상세 노출 내용- 상품 이미지는 등록된 이미지를 기본으로, 노출 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수정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상품명을 기본으로 하여 노출되나, 메시지 전달이 어려운 경우 등록한 상품명과 일부 상이하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상품 상세페이지) 확대 안내 (5/20)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하고자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자: 2025년 5월 20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대상광고: 포커스클릭 ■ 노출 영역: 가격 비교 서비스를 통해 11번가 상품 상세 진입 시> 상품 상세페이지 하단 '이 상품과 함께 볼만한 상품' 영역 ■ 참고사항- 가격 비교 서비스를 통해 11번가 상품 상세에 진입 시에 한해 위와 같이 노출되며, 이외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노출됩니다.-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검색광고 아이디 로그인 지원 종료 일정 재안내 (6/11)

회원 전환을 진행 중이신 광고주님의 요청에 따라 '검색광고 아이디 지원'이 4주간 추가 연장됩니다. 이에 추가로 6월 11일(수) 까지 검색광고 아이디 광고 관리 기능이 유지됩니다.​광고주님의 원활한 광고 운영을 위해 잔여기간 동안 통합회원 ID(네이버 ID)로 반드시 전환해 주세요.​​<검색광고 아이디 지원 종료 일정>​ • 5월 12일(월) : 검색광고 아이디 로그인 지원 유예기간 종료 • 6월 11일(수) : 검색광고 아이디의 검색광고 플랫폼 광고 관리 불가 • 7월 중 : 미전환 검색광고 아이디 이용 정지 • 11월 중 : 미전환 검색광고 아이디 직권 해지​​<통합회원 전환 방법 안내>​ • 검색광고 홈 또는 플랫폼에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한 후, '통합회원 아이디 전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네이버 회원이 아니라면 네이버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 주세요. • 네이버 회원이라면 통합회원 전환을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통합 회원 전환 바로가기 >​전환이 완료되면 기존 검색광고 아이디에 등록된 모든 광고 정보(비즈머니 포함)는 통합회원 광고계정으로 이전되며, 기존과 동일하게 검색광고 플랫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FAQ​​Q. 6월 11일 이후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어떻게 되나요?A. 기존 검색광고 로그인 아이디로는 광고관리를 할 수 없습니다.​Q. 통합 회원으로 꼭 전환해야 하나요?A. 전환하지 않으면 추후 광고 플랫폼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제한될 수 있습니다.​Q. 검색광고 회원 ID 여러 개로 광고 계정을 나누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A. 검색광고 회원ID를 통합회원으로 전환하여, 하나의 네이버 ID에 여러 개의 검색광고 계정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님의 편의에 따라 여러 개(최대 5개)의 검색광고 계정을 한 개 혹은 여러 개의 네이버 ID에 연결하여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Q.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ID가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A. 먼저 네이버에 회원가입하신 후,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기 절차를 통해 통합회원 신규 가입 및 전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Q. 네이버 ID 여러 개로 광고를 운영 중인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A. 여러 개의 네이버 ID로 각각 광고를 진행하고 계시다면, 통합 광고주센터 약관 동의를 통해 그대로 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여러 개의 ID를 하나의 네이버 ID로 통합하는 것은 어려우니 양해 바랍니다.​Q. 사업자 ID도 동일하게 전환이 가능한가요?A. 네. 사업자 ID도 동일하게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시면 됩니다.​Q. 여러 개의 사업체를 운영하여 계정이 여러 개입니다. 한 개의 통합 회원으로 전환할 수 있나요?A. 여러 개의 사업체를 운영하시더라도, 통합 회원 아이디(네이버 아이디)의 휴대전화 번호가 사업자 광고 계정에 등록된 휴대전화번호와 일치한다면, 하나의 통합 회원으로 여러 개의 사업체 광고 계정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Q. 법인 사업자여서 개인 휴대전화 인증이 어렵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A. 네이버 단체 아이디로 가입 후, 검색광고에 등록된 휴대전화번호와 동일한 번호로 인증하면 통합회원 전환이 가능합니다.​Q. 계정 전환 후에 변경이나 취소가 가능한가요?A. 한번 통합 회원으로 전환하여 네이버 아이디로 연결하면, 변경이나 취소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전환할 통합 회원 아이디를 정확히 확인하시고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검색 노출 영역 확대 안내 (5/19)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하고자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검색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자: 2025년 5월 19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대상광고: 포커스클릭 ■ 노출 상세- 11번가 모바일 통합 검색 결과 페이지> '모바일 파워상품' 광고 클릭 후 뒤로 가기 시 '모바일 파워상품' 하단에 '다른 고객이 함께 많이 본 상품' 영역- 영역 내 첫번째 자리에 광고 상품 노출 (최대 1구좌) ■ 참고사항- AI검색에 입찰한 광고가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검색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클릭 상품을 기준으로 추천 상품이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확대 안내 (5/19)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하고자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자: 2025년 5월 19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대상광고: 포커스클릭 ■ 신규 노출 영역 ■ 상세 노출 내용- 상품 이미지는 등록된 이미지를 기본으로, 노출 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수정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상품명을 기본으로 하여 노출되나, 메시지 전달이 어려운 경우 등록한 상품명과 일부 상이하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GFA] ADVoost 쇼핑 캠페인 OBT 사전 안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ADVoost 쇼핑" 캠페인을 새롭게 출시합니다.네이버 쇼핑 입점 광고주님이라면 누구나 간단한 설정만으로 "ADVoost 쇼핑" 캠페인을 시작하실 수 있으며, ADVoost 기술을 통해 다양한 네이버 지면에서 적합한 유저를 자동으로 찾아서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광고 성과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커머스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적용 일자- 2025년 5월 15일(목) 예정*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이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ADVoost 쇼핑 캠페인이란?ADVoost 쇼핑 캠페인이란, 네이버 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는 쇼핑 전용 캠페인입니다.ADVoost 쇼핑 캠페인은 별도 소재 등록 없이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을 연결하고 캠페인 예산 등 간단한 설정만 하면,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성과를 최적화하여 검색 지면과 콘텐츠 지면 등 네이버의 다양한 지면에서 전환 가치를 높여 매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1) 주요 특성​2) 광고 노출 예시네이버의 다양한 검색 및 콘텐츠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면서 매출 효과를 극대화 합니다.단, 광고 노출 대상 지면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3. 캠페인 등록ADVoost 쇼핑 캠페인은 오디언스, 지면, 타겟팅 및 카탈로그 등록 등 복잡한 설정 없이 비즈채널 생성 후 목표 예산만 설정하여 손쉽게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네이버 쇼핑의 몰을 비즈채널로 등록하시면, 별도 소재 등록 및 검수 과정 없이 해당 쇼핑몰의 상품 정보를 활용하여 다양한 지면에 적합한 소재를 자동으로 노출합니다.​4. ADVoost 쇼핑 캠페인 운영시 주의 사항- ADVoost 쇼핑 캠페인에 연결할 비즈채널은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이면서, 전환 추적 등록 및 승인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단,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를 비즈채널로 등록하는 경우 비즈채널 승인시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전환추적 신청 및 "설치 완료" 상태가 되어 바로 전환 추적 대상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캠페인 신규 등록 후 상품 연동 및 최적화가 완료까지 최대 48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원활한 광고 집행을 위해 캠페인 집행 최소 48시간 이전에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성인 속성 상품(주류 포함), 도서/면세점 카테고리 상품은 집행이 제한됩니다.​- ADVoost 기술을 기반으로 시스템이 유저와 지면을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 성과를 극대화합니다. 이를 위해 ADVoost 쇼핑 캠페인은 오디언스, 게재위치 타겟팅 설정은 불가합니다. ​- 애셋그룹에서 아이템 세트 조건 설정을 통해 특정 브랜드/카테고리/상품을 노출 제외할 수 있습니다.​5. 검색광고에서 ADVoost 쇼핑 시작하기 TipADVoost 쇼핑 캠페인은 네이버 성과형 광고 플랫폼에서 집행 가능하지만,이미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쇼핑검색광고를 운영중인 광고주님께서는 검색광고 플랫폼에서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시작하기' 기능을 통해 바로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①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대시보드 하단 or 쇼핑검색광고 광고그룹 생성 화면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연결하기" 버튼 클릭②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신규 계정 또는 기존 계정 선택③ 검색광고 비즈채널을 승인 과정 없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에 등록④ 검색광고 비즈머니 유상잔액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계정으로 이관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ADVoost 쇼핑 캠페인 집행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비즈니스 사장님 커뮤니티 OPEN

   ✍️ 지원하기???? 모바일에서 신청하기 :  https://kko.kakao.com/V0Z4HlyUow???? PC웹에서 신청하기:  https://kko.kakao.com/wgNr7VHIWZ    

[네이버]

[네이버 GFA] 신규 노출 영역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의 신규 노출지면 (모바일 검색 홈 스페셜 DA - 앱) 안내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의 신규 소재 스타일이 홈 스페셜 DA 웹 지면에 지난 4월 7일에 추가된 이후 스페셜 DA 앱 지면에도 노출하게 되어 안내드립니다. 지난번에도 공지드렸듯, 모바일 첫 화면에 노출되는 광고이기에 소재 퀄러티가 좋을수록 더 높은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소재 TIP도 다시 한번 공유해 드리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노출 시점 - 2025.05.15(목) ■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 > 스마트채널 -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홈 (앱) ​[노출 예시]​■ 보다 높은 효과를 얻기 위한 소재 TIP1. 모바일의 첫 화면에 노출되므로 매력적인 상품 이미지일수록 높은 클릭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2. 연동된 카탈로그의 상품 이미지 중 퀄러티가 높고 상품 특성이 잘 드러나는 이미지를 선택하여 광고 소재로 활용해 주세요.3. 홍보 문구의 경우 너무 긴 문구를 선택하시면 낮은 해상도에서는 일부 문구가 말줄임 될 수 있습니다.​​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고객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모바일 인플루언서 토픽 지면 확대 안내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5년 5월 16일(금)부터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을 모바일 인플루언서 토픽 지면으로 확대합니다.인플루언서 토픽 지면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노출 지면 확대 안내- 적용일정 : 2025년 5월 16일(금)​- 적용대상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노출위치 : 모바일 인플루언서 토픽 중단​- 광고노출경로 : • 네이버 > 모바일 > 홈피드 > 인플루언서 토픽 • 네이버 > 모바일 > 메인판 > 인플루언서 토픽 • 네이버 > 모바일 > 통합검색 > 인플루언서 토픽- 광고 노출 화면 예시​※ 알아두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매체를 "노출(ON)"으로 설정한 경우 자동으로 해당 지면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본 사항은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추천 및 콘텐츠 지면 과금 기준과 동일합니다.- 모든 지면 혹은 추천 및 콘텐츠 지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5년 5월 16일부터 해당 지면에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네이버페이 모바일 부동산 페이지 광고 노출 확대 안내

 2025년 5월 15일(목)부터 네이버페이 모바일 부동산 지면에 '우측 스크롤 형태'의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이 광고 상품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광고 상품 추천 블록으로, 사용자별 쇼핑 이력을 바탕으로 관심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5월 15일(목) 이후 ~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대상1) 모바일 네이버페이 부동산 ‘매물목록 피드’ 중단에 노출 - 노출경로 : 모바일 > 부동산 > 단지 > 매물2) 모바일 네이버페이 부동산 ‘매물지도 매물목록뷰’ 중단에 노출 - 노출경로 : 모바일 > 부동산 > 지도 > 매물 목록3) 모바일 네이버페이 부동산 ‘매물지도 단지목록뷰’ 중단에 노출 - 노출경로 : 모바일 > 부동산 > 지도 > 단지 목록​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 모두 노출될 수 있으며, 상품명과 이미지 등 상품 기본 정보를 중심으로 노출됩니다.- 모바일 : 최소 4개 ~ 최대 10개​* 예시 이미지​※ 알아두세요!- [네이버 부동산 -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광고의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지면은 검색광고 외에 디스플레이 광고도 함께 노출되는 영역으로, 광고 노출 빈도는 매번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선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과금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방식과 동일)- 광고는 이용자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유저에게 최적화된 추천 상품이 없을 경우 개인화된 쇼핑 추천 광고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새로오픈 영역 노출 안내

2025년 5월 15일(목)부터, [새로오픈 영역]에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초기 사업자에 유용한 마케팅 지면을 확보하실 수 있도록 신규 제공되는 [새로오픈 영역]의 광고 운영 내용은 아래를 참고부탁드립니다.​​[플레이스광고 새로오픈 영역 노출 안내]​■ 적용 일정- 2025년 5월 15일(목)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영역-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모바일, PC 통합검색 영역- 네이버 모바일 플레이스 영역 및 모바일 지도앱 영역- PC 지도검색 영역 ■ 적용 업종- 음식점 업종, 숙박 업종, 뷰티 업종 ■ 적용 내용- 새로오픈 영역에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 세부 노출형태(UI)는 아래 이미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알아두세요!- 새로오픈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은 정상 과금됩니다.- 별도의 노출 매체 선택 기능과 별도 입찰가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새로오픈 영역이란? (새로오픈 영역 노출 기준) • 신규 오픈한 업체가 이용자에게 보다 더 잘 노출될 수 있도록, 새로오픈 업체를 노출하는 영역입니다. • 플레이스 영역 하단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 안내

2025년 5월 29일(목)부터 사이트검색광고의 신규 확장소재 '웹사이트정보' 노출이 시작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사이트검색광고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 안내>​​광고 연결 URL에 있는 웹페이지 내 콘텐츠를 사이트검색광고의 소재로 활용하는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를 출시합니다.웹페이지의 구조화된 데이터를 정의하고, 확장소재를 등록해보세요.광고 시스템에서 확장소재의 정보를 일일이 작성하지 않아도, 키워드와 연관도 높은 랜딩페이지의 콘텐츠가 수집되어 확장소재로 노출됩니다.​■ 적용 일정- 2025년 5월 14일(수)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 광고시스템 등록 오픈- 2025년 5월 29일(목)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 노출 시작 ■ 사이트 설정 방법-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의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가이드를 참고하시어 웹 콘텐츠를 구조화된 데이터로 정의해주세요. 구조화된 데이터 소개 >- 데이터별 가이드라인은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하위 항목들을 참고해주세요. 예시 - 캐러셀(ListItem) 가이드라인 > ■ 확장소재 등록 방법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는 광고그룹당 1개 등록 가능하며 웹사이트정보 활용에 동의한 광고주에 한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광고그룹 > +새 확장 소재 > 웹사이트정보]를 클릭합니다. 2. 웹사이트정보 활용 동의 > '동의함'을 선택합니다. 3. [저장 후 닫기]를 클릭합니다.​■ 노출 영역- 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 *'확장검색 대상 검색어'에 한해 노출되며, 노출 영역과 검색어는 추후 확대될 수 있습니다. ​■ 노출 방식- 웹페이지의 구조화된 데이터 정보 중 캐러셀(Listitem)이 수집 및 노출됩니다. - 캐러셀 영역 클릭 시, 아이템별로 정의한 URL 혹은 광고 소재/키워드의 연결 URL로 연결되며 정상 과금됩니다. - 아래 예시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로 확장소재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PC 노출 예시]​[모바일 노출 예시]​※ 알아두세요!- 캐러셀(Listitem) 외에도, 다양한 '구조화된 데이터' 정보가 노출되도록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는 항상 노출되는 것이 아니며, 광고 성과 기여도, 사이트 콘텐츠와 이용자의 검색어 간의 연관도 등에 따라 노출이 결정됩니다. - 확장소재의 원활한 노출을 위해 광고 비즈채널과 연관도 높은 구조화된 데이터를 정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연관도가 낮은 경우 광고시스템에서 확장소재가 미노출 및 보류 처리될 수 있습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면 확장소재를 삭제/중지하거나, 연결 URL의 마크업을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일정한 주기에 따라 수집되므로, 수정 후 노출에 반영되기까지는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를 등록 및 노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