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네이버

[네이버] 신규 플레이스광고(Beta), 등록 기능 오픈 안내

플레이스광고(Beta)'는 내 업체를 검색하는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지역광고주 대상 광고 상품으로,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 업체를 연동하여 간단하게 광고를 등록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광고 상품소개 공지 바로가기 >

등록방법

 1. 새 캠페인 생성 단계에서 '플레이스 유형' 캠페인을 선택합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등록방법 이미지
 2. 광고 그룹 유형으로 '플레이스 검색'을 선택합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등록방법 이미지

* 지역소상공인광고는 기존과 동일하게 '지역소상공인광고' 그룹 유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역 소상공인광고란? 지역소상공인광고는 네이버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하는 내 지역 사용자에게 노출하는 배너 광고입니다. 자세히 보기

 3. 플레이스광고(Beta) 집행을 위해서는 스마트플레이스 업체(비즈채널) 연동이 필요합니다.

- 간단히 네이버 인증을 통해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 중 광고 하고자 하는 업체를 선택하세요.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등록방법 이미지
 4. 그룹 일일허용예산을 입력해 주세요. 노출 지역을 설정하고 싶으시면 '고급옵션 > 지역'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하루 동안 해당 그룹에서 광고 비용으로 지불하고자 하는 예산을 입력해 주세요.
* 최소 50원에서 최대 2만원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 지역설정은 모든 지역이 기본으로 셋팅되어 있으며, 변경하여 광고 노출 지역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지역외에도 고급옵션에서 요일/시간대, 매체, 연령대, 성별 등 전략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지역설정 >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등록방법 이미지
 5. 연동된 업체의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 소재를 구성합니다.

- 광고용 이미지를 별도로 등록 /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 광고용 '업체홍보문구'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업체홍보문구' 를 입력하면, 광고 노출 시 네이버가 제공하는 홍보성 텍스트나 N예약 혜택 문구를 대체하여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의료기관(Ex. 병 / 의원, 한방병원 / 한의원, 치과병원 / 치과의원, 조산원)의 경우, 소관 협회로부터 ‘의료광고사전심의’를 받아야 하며,
심의받은 소재와 해당 소재에 대한 심의필번호를 광고시스템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등록방법 이미지

* 스마트주문을 제공하고 있는 음식점 업종의 경우, 광고 등록 후 확장 소재 등록을 통해 스마트주문형 템플릿으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등록방법 이미지
※ 알아두세요 !

플레이스광고(Beta)는 별도 키워드 등록 없이, 내 업체와 연관된 키워드에 자동으로 매칭되어 노출되게 됩니다.
따라서 키워드별 입찰가 입력은 필요 없으며, 업체(=광고그룹) 기준으로 입찰가를 입력하시면 자동 매칭되는 모든 키워드에 해당 입찰가로 반영되게 됩니다.
모든 광고주들이 플레이스광고(Beta)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오픈 후 약 3달 동안 (2021.9.30까지) 은 입찰가 입력없이 일괄 50원 최저가 금액으로,
모든 광고주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됩니다.

플레이스광고Beta 집행 전 준비 사항

플레이스광고(Beta)는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 중 광고하고자 하는 업체를 선택하여 광고를 등록하게 됩니다.
때문에, 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가 있어야 합니다.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를 확인해주시고, 만일 등록된 업체가 없다면 등록부터 진행해 주세요.
(신규등록은 완료까지 업무일기준 2시간에서 5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EVENT 플레이스광고Beta 프로모션 안내 플레이스광고를 처음 시작하는 사업자를 위해 첫 과금일로부터 60일 간의 광고비를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 비즈쿠폰으로 지급합니다.

네이버

목록

[카카오]

[카카오] 오픈채팅탭 검색 서비스 변동에 따른 광고 변경 (12/17)

카카오톡 > 오픈채팅 탭 내 검색 서비스의 변동 사항에 따라, 광고 노출 지면이 변동되어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사항 : 오픈채팅 탭 검색 서비스 변동에 따른, 광고 노출 지면 제외/확장 안내 ■ 적용일정 : 2024년 12월 17일 (순차 적용)예정 일정으로 카카오 내부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합니다.■ 변동 사항 및 지면구분디바이스대상 페이지변동 사항광고 노출 지면 제외Android / iOS검색 결과(전체/그룹채팅/1:1채팅)광고 지면 제거에 따라 기존 노출되던 광고가 미 노출됨- 키워드 광고- 비즈보드 광고광고 노출 지면 확장Android / iOS검색 페이지광고 지면이 확장됨에 따라 아래 유형의 광고 노출 지면이 확장됨- 비즈보드 광고- 톡 채널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 이미지 네이티브(2:1: 1:1), 이미지 카탈로그, 다이내믹 카탈로그 , 동영상 광고 소재 노출광고 상세 위치 등에 대해서는 추후 카카오 내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상품 상세안내1. 변동 사항에 따른, 노출 제외 지면 상세 안내※ 오픈채팅탭 내 모든 검색결과 페이지(전체 / 그룹채팅/ 1:1 채팅) 대상으로 기존 노출되던 검색/ 비즈보드 광고 노출이 제외됩니다.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2. 변동 사항에 따른, 노출 확장 지면 상세 안내※ 오픈채팅탭에서 검색 페이지 진입 시, 비즈보드 / 톡 채널 검색 / 디스플레이 ( 이미지 네이티브(2:1 / 1:1), 이미지 카탈로그, 다이내믹 카탈로그 , 동영상 광고 소재) 가 노출됩니다※ ‘톡 채널 검색 상품’ 을 집행 중이거나 혹은 캠페인 유형 중 '비즈보드', '디스플레이','상품 카탈로그','동영상' 을 운영하시면서 디바이스 '모바일', 게재지면 '카카오톡'이 선택되어 있다면 해당 지면에 노출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 내 타 탭(친구탭, 채팅탭,더보기탭) 에서 진입되는 검색 페이지에 대해서는 광고 변동 사항 없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

[네이버]

[네이버] 플레이스광고 하루 예산 설정 한도 상향 안내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의 하루예산 설정 한도가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하루 예산 설정 한도 상향 안내 ]​2025년 1월 8일(수)부터 적용 예정​기존변경캠페인 별30,000 원100,000 원광고 그룹 별20,000 원100,000 원​※ 알아두세요!- 지역소상공인광고 광고 그룹은 변경 대상이 아닙니다.- 하루 예산에 대한 설명은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기타]

[에이블리] 1월 1일부터 START! 페이백 프로모션 안내

2025년을 맞이하여 7일 간 진행되는 신년 전사 행사에 맞춰광고비 증분의 최대 55% 페이백을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 해드리는 “1월 1일부터 START! 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확인 부탁드립니다. ✅ 프로모션 주요 내용참여 기간 : 25년 1월 1일(수) - 1월 7일(화) (7일 간)제공 혜택1단계 : 비교 기간 총 소진액 대비 비즈머니 기준 1원 이상 15만원 미만 더 소진 시 증분의 30% 페이백2단계 : 비교 기간 총 소진액 대비 비즈머니 기준 15만원 이상 더 소진 시 증분의 55%를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비교 기간 : 11월 7일(목) - 11월 13일(수)비교 기간 소진액 0원인 마켓도 모두 참여 가능페이백 지급일 : 25년 1월 23일 목요일 00:30페이백 유효기간 : 지급일로부터 4일 [1월 1일부터 START! 페이백 자세히 보기]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추가 안내 (1/6)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 반영 일정: 2025년 1월 6일(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모바일 앱 11talk > 대화목록 내 총 3구좌 (대화목록 2번 하단 / 4번 하단 / 6번 하단) ■ 노출 예시※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이며, 실제 노출 이미지와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 변경 사항 안내 (1/1)

11번가 모바일 앱에 포커스클릭 AI추천 노출 영역이 일부 종료 및 추가 됩니다. 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일예산 및 AI추천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1. AI추천 노출 영역 추가 ■ 반영 일정: 2025년 1월 1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노출 위치: 11번가 모바일> 혜택.zip> 쿠폰 혜택> '5% 쿠폰 받기, 7% 쿠폰 받기, 쿠폰 모두받기' 버튼 클릭 시 노출 팝업 ■ 노출 예시※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케이스별 예시이며, 품질 관리 모니터링은 11번가 내부 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 참고사항- 현재 혜택.zip 쿠폰받기 팝업에서 노출되는 광고가 위와 같이 변경되어 노출됩니다.- AI추천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추천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 별로 노출되는 상품과 상품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2. AI추천 노출 영역 종료 ■ 종료 일자: 2025년 1월 1일(수)※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종료 영역: 11번가 모바일> 혜택.zip> 일일혜택 하단 5개 이벤트 참여 완료 시 노출 팝업      ㄴ 이벤트: OX퀴즈, 오늘 뭐 먹지?, 오늘 뭐 사지?, 여행 갈래, 오늘 날씨 어때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 개별 설정 일시 중단 안내 (12/30)

포커스클릭 광고관리 내 그룹전략 항목 중 '노출 영역 개별 설정' 기능이 일시적으로 사용 불가할 예정입니다.광고 운영 시 참고 바랍니다.■일자: 2024년 12월 30일(월) 20시~21시 (1시간)※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위치: 광고관리 > 포커스클릭 > 캠페인 > 그룹 내 그룹전략 > '노출 영역 개별 설정' 영역 ■내용: 이슈 시간대 그룹전략 내 '노출 영역 개별 설정' 기능 비활성화 (클릭 시 설정값 미반영)  

[11번가]

[11번가] 포커스클릭 파트너사 'SyncAD(언론사 등)' 노출 종료 안내 (12/30)

11번가 파트너 매체 'SyncAD(언론사 등)'와의 계약 해지되어 노출이 종료될 예정입니다.해당 파트너 매체를 운영하고 있었던 광고주님께서는 광고 운영 시 참고 바랍니다.■종료 일자: 2024년 12월 30일(월)■대상 상품: 포커스클릭 > 11번가 파트너 매체■종료 파트너사: SyncAD(언론사 등) https://syncmedia.co.kr■참고 사항-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파트너 매체 설정 팝업 내 노출 매체 리스트에서 'SyncAD(언론사 등)' 이 삭제됩니다. - 기존 노출 제외 리스트에 'SyncAD(언론사 등)'만 설정한 경우 파트너 매체 설정 값이 OFF로 변경됩니다.  

[네이버]

[네이버 NOSP] 포토 뷰어 DA 출시 안내

<포토 뷰어 DA> 상품이 출시되어 안내드립니다.모바일 네이버 자동차 검색 화면 내 포토 뷰어에 신규 노출되는 상품으로, 포토 탭에서 사진 클릭 시 이미지 하단에 노출됩니다. 포토 탭이 네이버에 등록된 전체 자동차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만큼자동차를 검색한 사용자에게 집중적인 노출 효과를 줄 수 있는 상품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상품명: M_포토뷰어DA(자동차)2. 판매 방식: 1주 2구좌 (월요일~ 일요일 단위로 구매 가능)3. 단가: 1구좌 당 250만원4. 수수료 및 위약금- 수수료율: 15%- 위약금: 광고 집행 시작일시 전 10일 이내(영업일)는 10%, 시작일시 이후 30%5. 구매 가능 집행일: 2024.12.23(월) 이후6. 소재 제작 가이드- 상품소개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포토뷰어DA_상품소개서.pdf)- PDF 다운로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포토뷰어DA_제작가이드.pdf)- PSD 다운로드 (https://nosp.da.naver.com/center/api/dafile/download?fileNm=포토뷰어DA_제작가이드_psd.zip)7. 참고사항- 애드 뮤트(광고 닫기) 기능 포함 상품으로, 사용자가 '광고 닫기' 한 소재는 남은 집행기간(1주 단위) 동안 미노출됩니다.  

[카카오]

[카카오비즈니스] 비즈보드 소재의 새로운 타입 소개(좌측 이미지형)

비즈보드 소재의 새로운 형태를 소개 합니다. "좌측 이미지형"의 새로운 형태로 더욱 주목도 있게 다가가 보세요. ✓ 구분 : 좌측 이미지형 ✓ 적용 지면비즈보드가 노출되는 카카오톡을 포함한 비즈보드가 노출되는 게재지면 전체( 카카오톡 , 다음, 카카오서비스, 네트워크 등) ✓ 제작 방법"좌측 이미지형"은 모먼트 배너 제작툴이 아닌 PSD 포토샵 템플릿으로만 제작이 가능합니다.외부 가이드의 PSD 파일 다운로드 링크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꼭 확인해 주세요.  ✓ 참고1) "좌측 이미지형"과 "우측 이미지형"은 자유롭게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2) "좌측 이미지형"과 "우측 이미지형"은 가이드가 상이하오니 상세 가이드를 꼭 참고 해 주세요.3) 특히익스팬더블 유형 집행 시 카피와 힌트에셋이 겹치지 않아야 하여, 우측형보다 카피 글자수가 제한적입니다. ✓ 제작 가이드gitbook > 2-6-2 오브젝트 영역 가이드(좌측형)  ✓ 적용 일정지금 바로 모먼트를 통해서 소재 등록이 가능 합니다. ( 단, PSD 로만 가능)노출 일정은 개별 소재의 심사를 거쳐 승인이 된 경우 노출됩니다. ✓ 기타 아래 예시 이미지를 잘 확인하시어, 소재 제작 부탁 드립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쇼핑판W' 서비스 종료 안내

지난 9월 쇼핑판W 종료 안내 공지에 게시된 바와 같이 (참고 공지: 쇼핑검색광고 '쇼핑판W' 서비스 종료 안내 (10/30)) 네이버 쇼핑 서비스 개편으로 모바일 왼쪽(WEST)판 중 ‘쇼핑판W’ 서비스가 전면 종료될 예정입니다.​​■ 적용 일정- 2024년 12월 30일 (월)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 지면- '네이버 메인 – 모바일' 매체 - 쇼핑판W ※ 알아두세요!- 기존 '쇼핑판W' 지면이 노출되던 네이버 모바일 왼쪽(WEST)판 영역에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탭'이 노출될 예정입니다. (참고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별 상세 안내 바로가기)  

[11번가]

[11번가] 모바일 검색결과 노출 최적화 테스트 (12/31~1/6)

포커스클릭 광고 성과와 검색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최적화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으로 안내 드립니다.■ 테스트 일정: 2024.12.31(화)  ~2025.01.06(월) (7일)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대상 영역: 모바일 검색 결과 페이지 ■ 내용: 11번가 이용자의 검색 만족도 및 포커스클릭의 성과 향상을 위해 일부 트래픽에 대해 노출 로직을 개선하고자 진행되는 테스트입니다.■ 참고:  테스트가 적용된 경우 검색 노출 순위가 이용자 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테스트 로직에 따라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영역 광고 노출 안내

2024년 12월 19일(목)부터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해당 영역에서는 클릭한 이미지와 유사한 이미지를 가진 광고 상품이 노출되며, 이미지 연관도 및 이용자 반응을 기반으로 랭킹됩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4년 12월 19일(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네이버 통합검색 - PC’ ,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네이버 검색탭’, ‘네이버 검색탭 - 모바일’ 매체 하위 지면에서 아래와 같이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 적용 상세네이버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상단 영역 내 광고 노출 ※ 알아두세요!-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에 노출되는 광고는 이미지뷰어 영역의 이용자 반응 및 이미지 연관도 등을 바탕으로 산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 영역에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매체에서 ‘네이버 통합검색 - PC’,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네이버 검색탭’, ‘네이버 검색탭 - 모바일’을 제외해야 합니다.단, 매체 OFF 시 해당 매체 하위 전체 지면에서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PC/모바일 이미지뷰어 연관이미지에 노출되는 광고 대상 카테고리와 키워드는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