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월, 네이버 광고 시스템의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이 변경됩니다.
검색광고에서 타겟팅 (누구에게 광고를 보여줄 것인지) 은 광고를 더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구매 의향이 높은 이용자에게 선택 받을 확률을 높이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검색광고에서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타겟팅인 키워드 경우에도 같은 키워드가 검색되었다고 해서 모든 이용자의 검색 의도가 동일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여성과 남성, 수도권과 비수도권에서 검색하는 경우에 따라 의도와 목적이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하나의 광고를 보더라도 다른 사용자의 반응은 광고 성과의 차이로 드러나
유저들의 특성과 검색 의도에 따라 입찰가를 전략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내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때문에, 광고주님의 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해 아래와 같이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을 변경할 예정이니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이 점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광고시스템에서는 지금까지 다양한 타겟팅 기능을 제공해 왔으나, 하나의 광고그룹에는 하나의 입찰가만 조정할 수 있어서
타겟팅 성과에 따라 다른 입찰가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 반드시 그룹을 분리해야만 했습니다.
기존에는 타겟팅에 대한 자세한 성과 지표를 다차원 보고서에서 확인 후, 입찰가를 조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 광고주센터 UI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광고주분들께서는 개선되는 광고 타겟팅 관리 방식으로 구매 확률이 높은 타겟팅 옵션에 적극적으로 입찰 전략을 세우실 수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적용 일정은 다시 한번 공지로 활용 방안과 함께 안내 드리겠습니다. (API 사용자를 위한 개발 환경은 별도로 준비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네이버 검색광고는 광고주님의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타겟팅 한 사람들에게 맞춤광고를 노출시키는 ‘오디언스 타겟팅’ 등 더 많은 타겟팅 제공을 준비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하여 궁금한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25년 5월, 광고 운영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CPC 광고 플랫폼인 애드오피스와 CPP 광고플랫폼인 판매자광고센터가 통합되며 UI/UX가 개선됩니다.더불어, 별도의 계정 없이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계정으로 애드오피스 접근 및 운영이 가능해집니다.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반영 일자: 2025년 5월 중 ※ 상세 일자는 해당 게시물에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 주요 변경사항 ■ 상세 변경 사항 및 안내사항 통합 로그인에 따른 플랫폼 접속- 기존 애드오피스 광고주 아이디가 없는 경우, 통합 이후 약관 동의 절차를 거치면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계정으로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회원으로 전환 이후, 애드오피스에 별도로 가입할 필요가 없으며 기존 광고주 아이디(애드오피스 아이디)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통합 로그인에 따른 회원 정보 변경- 애드오피스에 등록된 회원 정보 및 광고 운영 알림/수신 동의 설정은 통합 후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에서 관리됩니다. ㄴ 셀러오피스와 계정 정보가 다를 경우, 통합 전 미리 업데이트 해주세요. ㄴ 경로: 셀러오피스> 판매자정보> 판매자정보관리> 담당자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파트너오피스> 회원정보> 회원정보관리> 담당자 정보 내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기존에는 하나의 광고주 아이디(광고오피스 아이디)로 여러 개의 셀러오피스 계정을 관리할 수 있었지만, 통합 이후에는 각 셀러플랫폼 계정이 개별적으로 분리되어 운영됩니다 플랫폼 통합 후 광고 운영- 기존 광고 데이터는 모두 이전되어 동일하게 운영되므로 별도의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판매자 광고센터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며, 전시입찰광고 및 리스팅광고는 광고오피스에서 구매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 FAQ Q. 애드오피스 광고주 아이디가 삭제되면 기존 운영 광고 데이터들은 소멸되는 건가요? A. 광고 데이터는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계정 기준으로 저장되므로 광고주 아이디가 삭제되더라도 기존 데이터가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통합 로그인, 플랫폼 통합 이후에도 서비스는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Q. 전시입찰광고랑 리스팅광고를 진행했었는데, 판매자광고센터가 종료되면 기존 광고 내역은 확인이 불가한건가요? A. 광고 데이터는 모두 이전되어 동일하게 서비스됩니다. 통합된 애드오피스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광고주님의 별도 작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Q. 1개 애드오피스 광고주 아이디에 셀러오피스 아이디 2개가 연동되어 있었는데요. 어떻게 되는 건가요? A. 통합 로그인 방식으로 변경되면서, 각각의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계정 정보로 로그인 후 사용이 필요합니다. 1개 광고주 아이디에 셀러오피스 아이디가 여러개 연동되어 있었더라면 계정관리에 등록된 광고 운영알림 정보 등도 각각의 셀러오피스(파트너오피스) 회원정보에 업데이트 바랍니다.
쇼핑검색광고 쇼핑검색 지면, 통합검색 지면, 일부 검색 영역(관련 공지 바로가기)에 광고 노출 키워드 확대에 이어,2025년 5월 13일(화)부터 일부 파트너 매체에서 광고 노출 키워드가 확대됩니다.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정2025년 5월 13일(화)*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 제품카탈로그형 ■ 영역일부 파트너 매체 ※ 알아두세요!-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노출된 검색어는 ‘제외키워드’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노출을 제한하고 싶은 키워드가 있다면 '제외키워드'로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위치 : '광고관리 > 광고그룹' 또는 '광고관리 > 광고그룹 > 소재상세보기' 선택 후 '제외키워드' 탭의 '제외키워드 추가' 버튼 클릭 통해 확인- 쇼핑검색광고 캠페인/광고그룹 단위로 노출된 검색어는 ‘보고서 > 다차원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기존과 같이 등록된 상품과 연관된 키워드를 기반으로 노출되며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 또한 기존과 동일합니다.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하고자 포커스클릭 신규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일예산 및 AI검색 입찰가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반영 일자: 2025년 5월 9일(금)※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 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대상 광고: 포커스클릭■상세 노출 내용 1) 11번가 PC 및 모바일 통합 검색 시 검색 키워드에 매칭된 광고가 없는 경우, 부분 매칭 된 검색 광고가 일반상품 영역에 노출 (최대 15구좌) 2) 보고서에는 노출된 검색 키워드를 기준으로 노출■참고사항 - AI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는 영역으로 그룹/상품 단위의 AI검색 입찰가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4/28(월)부터 톡채널검색 광고 소재 이미지 제작가이드에 변경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효율적인 광고 운영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5년 4월 28일(월) 공지 이후 심사 처리 건부터■ 적용 대상 : 추천/맞춤소재 공통 적용■ 주요 가이드 변경사항 1. 여러 장의 분할 이미지 사용 가능- 적용대상 : 추천소재, 맞춤소재 2. 이미지 내 텍스트 사용 가능 (면적 대비 50% 이하로 사용 권장)- 적용대상 : 추천소재, 맞춤소재- 유의사항 : 1) 추천소재 이미지 좌/우 40px 영역에는 텍스트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노출 영역에 따라 광고 이미지가 크롭 혹은 리사이징 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지나치게 작은 크기의 텍스트 사용, 과도한 텍스트 사용 (50% 초과 사용) 등으로 인해 소재 가독성 및 저품질이 우려되는 경우 광고 집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예시 이미지 : bad case, good case> 3. 카카오톡 및 카카오 서비스 CI, BI 및 상표권,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고, 당사 서비스의 광고로 오인 소지가 없는 보편적 UI 요소 사용 가능- 적용대상 : 추천소재, 맞춤소재<예시 이미지> 그 외 상세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이미지 등록 기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톡채널검색 제작가이드 > 이미지 가이드 확인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톡채널검색 심사가이드 > 소재 등록기준 확인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네이버의 서비스 품질 및 이용자의 불만 사항들을 일부 해결하기 위해지속적으로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에 대한 품질을 강화하고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서비스 품질 이슈에 대해서 최근 이용자 문의 접수된 일부 사항에 대해서 기준을 변경하고자 합니다.아래 사항들에 대해서는 2025년 06월 04일(수요일) 신규 및 기존 통과 처리된 광고에 대해서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아래 변경 사항에 대해서 참고를 부탁드리며,광고 노출에 이슈가 발생되지 않도록 미리 변경 사항을 적용하여 광고를 집행 부탁드립니다.[적용 일정]1) 신규 인입 광고 소재 : 2025.06.04(수)2) 이미 통과 처리된 소재 : 2025.06.04(수) (공지 일로부터 유예 기간 1개월 이상) (모니터링 대상 소재의 물량이 많은 관계로 순차 제한 처리될 수 있음)[광고 소재 기준 변경 목록]1) 광고 영역보다 소재의 사이즈가 작게 제작된 소재의 경우 집행 불가[기준 변경 상세 내용]1) 광고 등록 사이즈 보다 작은 이미지를 사용하여 제작할 수 없습니다. - 중앙에 광고 이미지를 배치하고 배경으로 광고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단색/그라데이션 등의 배경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단, 광고 자체의 배경을 흰색으로 구성하는 경우 통과 처리가 가능합니다. - 제작가이드 : 이미지형 상품 제작가이드 보기
파트너플러스 구독사 대상으로 '오늘의 성장상품' 탭이 추가 되어 안내 드립니다.기능에 대한 예시 이미지 및 세부 설명 내용 공유 드리니, 광고주 및 대행사에서 적극적으로 활용 부탁드리며 파트너플러스 미구독사에게는 구독 제안 부탁 드리겠습니다. ✅ 오늘의 성장상품이란 ? 최근 3일간의 성과를 기준으로 오늘 개선하면 더 좋을 상품들을 추천노출 추천 Pick (노출량이 부족한 상품)썸네일 개선 Pick (클릭률이 낮아 썸네일 개선이 필요한 상품)상세 페이지 개선 Pick ( 구매전환율이 낮은 상품)각 항목 별 상품의 세부 데이터 제공 및 즉각적인 액션 가능하도록 제안 노출추천 : 데이터 확인 후 상품 별 노출량을 늘리기 위하여 원하는 상품만 선택하여 즉시 광고그룹 생성 가능썸네일 개선 : 데이터 확인 후 광고로 노출되는 소재 및 상품의 썸네일 즉각 변경 가능 할 수 있도록 제공상세 페이지 개선 : 데이터 확인 후 상품 상세페이지를 즉각 변경할 수 있도록 제공참고 가능한 상품 예시 제공상품 개선에 참고 할 수 있도록 클릭률이 높거나, 구매 전환율이 높은 상세페이지 상품 리스트를 제공 예시 이미지
오는 5월 8일부터 쇼핑소식광고의 메인이미지 사이즈가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 기존 : 300x200px - 변경 : 750x500px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서의 이미지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되며이미지 비율(3:2)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기 때문에, 기존 제작 방식에 큰 부담 없이 새로운 규격에 맞춰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변경 전 등록된 기존 이미지 소재는 계속 운영은 가능하나,5월 8일 이후부터는 기존 사이즈(300x200)의 소재에 대해 수정 또는 신규 등록이 불가하오니,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사전에 변경된 규격에 맞는 소재 준비를 부탁드립니다. 더 나은 광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개선이오니,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적용 일정 : 2025년 5월 8일(목) 2. 변경 사항 : 쇼핑소식광고 이미지 사이즈 변경 - (기존) 300x200px - (변경) 750x500px (최소 용량 20KB – 최대 용량 500KB) 3. (구)사이즈 소재 참고사항 - 5월 8일 이전에 등록된 소재는 계속 운영은 가능합니다. - 다만, 5월 8일 이후 기존 사이즈(300x200)의 소재는 신규 등록이 불가하며, 기존에 등록한 소재 수정에도 신규 사이즈(750x500)의 이미지를 새로 등록하셔야 수정이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이미지 피드’ 와 ‘쇼핑 다이내믹 피드’가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로 노출 영역이 확대되어 안내드립니다.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게재지면 선택 시, 높은 사용성과 광고 집중도를 가진 네이버 외부 매체에 광고가 노출되어 더욱 다양한 타겟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의 다양한 매체 환경을 활용해, 더욱 향상된 광고 성과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상세 내용은 아래 참고 부탁드립니다.■ 노출 시점- 2025. 04. 24(목) ■ 노출 영역 안내1. 이미지피드- 게재 위치 :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피드 노출 소재 예시* 매체에 따라 실 노출 디자인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2. 쇼핑 다이내믹 피드 - 캠페인 목적 : 카탈로그 판매 - 게재 위치 :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피드 노출 소재 예시* 매체에 따라 실 노출 디자인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3. 참고하세요! ‘전체 지면’으로 설정된 기등록 피드 소재가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영역까지 자동으로 노출됩니다.이를 통해 다양한 외부 매체에서도 광고 도달과 성과 확대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단, 외부 매체 노출이 필요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광고 그룹 수정] > [게재위치 설정]을 통해 조정이 가능합니다.일정 등의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해당 공지에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2025년 4월 25일부터 모바일 네이버페이 ‘주문완료’ 지면의 광고 노출 형상이 변경됩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5년 4월 25일 이후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모바일 네이버페이 ‘주문완료’ 지면 ■ 변경 상세 사항※ 알아두세요!- 본 개편은 광고 UI 변경에 관한 것으로, 광고 등록 방법 및 노출 순위 산정, 노출 형태, 과금 방식 등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리뷰 평점, 리뷰 건수, 구매 건수 등은 쇼핑검색광고의 확장 소재인 ‘쇼핑 상품 부가정보’를 통해 노출되며, CPC/CPS 입점몰의 경우 상품EP 항목 연동시 노출 가능합니다.* 상품EP가이드 : 이 링크 혹은 쇼핑파트너센터 > 상품관리 > 상품정보 수신현황 > [DB URL 작성요령 및 예제 다운로드] 에서 최신버전 가이드 확인 가능
4/23 일부터 포커스 풀뷰(beta) 상품 내, 노출 가능한 소재 타입이 기존 전면 영상형과 더불어 1. 전면 이미지형 2. 멀티형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포커스 풀뷰(beta) 전체 소재 타입 대상으로, 브랜딩 페이지 내 버튼 영역에 대해 선택하시는 색상에 따라 버튼 색 반영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적용 사항 : 포커스풀뷰(beta) 노출 소재 타입 확장 및 브랜딩 페이지 버튼영역 커스텀 색상 기능 오픈■ 적용일정1. 신규 오픈 소재 타입 플랫폼 내 등록 가능 예정일 : 2025년 4월 23일 예정 2. 전면페이지 내 버튼 영역 색상 선택 기능 오픈 예정일 : 2025년 4월 23일 예정- 예정 일정으로 카카오 내부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합니다. 노출 타입 확장 및 버튼 배경색 기능 제공-전면 영상형전면 이미지형멀티형-브랜딩 페이지 내 버튼 영역에 대한 색상 선택 기능 ■ 상품 상세안내1. 노출 소재 타입 확장제작은 위한 상세 안내 사항은 상품 가이드 참고 부탁드립니다 (바로가기) 전면 이미지 형멀티형[필요 요소 정보]프로필이미지프로필 이름타이틀홍보문구이미지 (9:16)랜딩 페이지 유형버튼 유도 문구 색상버튼 색상[필요 요소 정보]프로필이미지프로필 이름타이틀홍보문구이미지 (1:1)동영상 (16:9)동영상 썸네일 (16:9)랜딩 페이지 유형버튼 문구 색상버튼 색상 제작은 위한 상세 안내 사항은 상품 가이드 참고 부탁드립니다 (바로가기) 2. 브랜딩 페이지 내 버튼 영역 커스텀 색상 기능- 포커스 풀뷰(beta) 내 모든 소재 타입 내 적용됩니다- 브랜딩 페이지 내 활용될 홍보 동영상 혹은 이미지 기준 버튼 영역 내 적용될 색상을 추천드리며, 선택하신 색상 값 기준 하단의 버튼 영역 색상이 노출 됩니다.- 4/23일 이전에 소재가 등록되어 색상이 선택되지 않은 경우, 기존 포커스풀뷰에서 사용되던 기본 색상 (회색 배경 + 검은색 텍스트) 로 버튼 영역 노출 됩니다.플랫폼 내 등록 페이지색성 선택 시 노출 예시- 버튼 색상 : 파란색 선택- 버튼 문구 색상 : 흰색 선택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커스풀뷰] 상품 가이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운영자입니다.네이버 성과형 광고 플랫폼에서 광고의 통합 애셋 구조와 AI 기능을 활용한 소재 자동 생성 유형을 새롭게 준비 했습니다.이번 Beta 오픈 통해 더 넓은 커버리지의 지면과 유저에게 노출될 수 있으며, 시스템이 자동으로 최적의 게재 위치와 소재 디자인을 최적화 노출해줌으로써 소재 운영 비용을 절감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 부탁드리며, 많은 애정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적용 일정 • 2025년 4월 28일(월) ■ ADVoost 소재란? • ADVoost 소재는 통합 애셋을 기반으로 다양한 소재를 자동 생성해주는 신규 소재 유형입니다. • 한 번의 소재 등록으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플랫폼의 모든 지면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으며, 자동 최적화 기능을 통해 효율적인 성과 운영이 가능합니다. ■ 주요 기능 • ADVoost 소재는 입력 항목은 간소하지만 다양한 소재를 자동 생성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특히 생성형 AI를 활용한 문구 추천 기능과 자동 최적화 기능을 제공해 광고 집행 경험이 없는 광고주도 쉽고 효율적이게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 설정 방식상세한 내용은 첨부된 상품소개서와 플랫폼 이용가이드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대상 캠페인 목적 및 집행 제한 업종 ADVoost 소재는 ‘인지도 및 트래픽 / 웹사이트 전환 / 앱 전환’ 세 가지 캠페인 목적의 소재 등록 화면에서 보여집니다. 단, 캠페인에 설정된 비즈채널이 집행 제한 업종에 해당할 경우 ADVoost 소재 등록 옵션은 보이지 않습니다. * 집행 제한 업종 : 병원/의원/의료기관, 의약품/의료기기, 성인(주류/담배 포함), 운세/사주/작명, 영화, 선거 •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필수 설정 노출되는 지면과 볼륨은 성과를 기반으로 최적화 노출될 수 있도록 광고 그룹의 게재위치는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로 설정 되어야 합니다. 단,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설정을 하더라도 소재 유형에 따라 미노출되는 영역(쇼핑 영역, 인스트림 영역 등)이 존재할 수 있으며, 커버하는 소재 유형과 지면은 지속 확대될 예정입니다. ■ 자동 생성된 소재 예시 • 소재로 활용하는 이미지는 직접 업로드한 원본 이미지와 AI 배경제거 이미지 자동 운영됩니다. • 오브젝트가 여러개인 멀티 오브젝트 이미지나, 모델 상반신 컷 과같이 잘린 오브젝트 이미지도 소재 이미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생성되는 소재 예시를 소재 등록 화면의 "미리보기" 영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실제 집행 시에는 소재는 더 다양한 조합/배치로 노출 될 수 있습니다.▶ ADVoost 소재 상품소개서 다운로드▶ ADVoost 소재이용가이드 다운로드
4/14(월)부터 디스플레이와 상품 카탈로그 광고의 노출 지면이 아래와 같이 확대됩니다. - 카카오톡 > 보이스톡 종료 화면- 카카오톡 > 페이스톡 종료 화면※ 노출되는 광고 유형과 형태는 동일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 2025년 4월 14일 ※ 보이스톡/페이스톡 종료 화면 모두 적용일 동일 ※ 이후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성 있음 ■ 상세 내용노출 지면상세 위치소재 형식노출되는 광고 개수카카오톡> 보이스톡 혹은 페이스톡 종료 화면종료 화면 하단2:1 이미지형1개(카탈로그형의 경우, 1개 소재 내 2~3개 상품 노출)2:1 카탈로그형 ■ 예시 이미지 ※ 보이스톡/페이스톡 종료 화면 모두 동일 ※ 카탈로그형 연결 상품이 4개 이상인 경우, 3개까지만 노출상품카탈로그/이미지카탈로그(상품 2개 노출)상품카탈로그/이미지카탈로그(상품 3개 노출)이미지 네이티브 ■ 운영 참고 사항 1. 노출을 위한 광고 설정 - 캠페인 유형 : 디스플레이 혹은 상품 카탈로그 - 디바이스 : 모바일 혹은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 노출' - 광고그룹 게재 지면 : 카카오톡 혹은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 - 소재 : 이미지 네이티브, 이미지 카탈로그, 다이내믹 카탈로그 2. 노출되는 소재 요소 ※ 템플릿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이미지 네이티브 - 2:1 이미지 - 타이틀 - 행동 유도 버튼 2) 이미지 카탈로그 / 다이내믹 카탈로그 - 상품 이미지 - 상품 정보(타이틀, 상품가, 할인가, 할인율 등. 등록된 상품 정보에 따라 상이) - 프로필 이미지, 프로필 이름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