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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12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안내
안녕하세요.카카오광고 운영자입니다. 12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를 안내드립니다. 23년의 마지막 달을 맞이하여, 파트너 여러분들의 비즈니스를 더욱 확장시키실 수 있도록 새로운 세미나를 다양하게 준비하였습니다. 카카오 실무자가 직접 안내하는 카카오비즈니스 서비스 활용법과, 외부 연사를 초대하여 최신 트렌드 및 인사이트를 공유드릴 예정입니다. 지난 성공사례 세미나 다시보기 서비스와 초보 사업자를 위한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과정 등 VOD 영상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으니 함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2월 세미나신청 바로가기 [ 신규 세미나 (LIVE) ] 비즈보드 파헤치기 일평균 4,300만 명이 접속하는 카카오톡에서 내 브랜드를 노출시키는 방법에 대해 안내합니다. - 일시 : 12월 7일 (목), 16:00 - 신청링크 :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116 카카오톡 예약하기 톡으로 주문/상담/예약을 관리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입점 방법과 활용 사례와 함께 특별한 입점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 일시 : 12월 12일 (화), 16:00 - 신청링크 :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114 톡 체크아웃 카카오톡으로 회원가입 없이도 구매가 가능한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내 상품 판매를 쉽게 늘리는 전략을 확인하세요! - 일시 : 12월 13일 (수), 14:00 - 신청링크 :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18 Z세대 트렌드 분석 대학내일 센터장이 직강하는 Z세대의 행태와 소비심리 분석 강의입니다. 트렌드를 주도하는 Z세대는 무엇에 열광하고, 민감하게 반응하는지 확인하세요! - 일시 : 12월 14일 (목), 16:00 - 신청링크 :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117 Money Writing이 되는 카피 작성법 유명 라이팅 연사를 초대하여, 약 2,500여 개의 사례로 얻은 카피 인사이트를 공개합니다. - 일시 : 12월 21일 (목), 16:00 - 신청링크 :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118 [ 신규 세미나 (VOD) ] 1. 성공 사례 LIVE로 진행된 성공사례 세미나를, 언제든지 VOD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번개장터 ㅣ https://bizseminar.kakao.com/curriculum/38 성분에디터 ㅣ https://bizseminar.kakao.com/curriculum/39 케어파트너 ㅣ https://bizseminar.kakao.com/curriculum/40 2. CO-UP 창업캠퍼스 예비창업자, 소상공인분들을 위한 강의입니다. 세미나 수강하고 수료증과 무상캐시도 받아가세요! 카카오비즈니스 시작과 활용 ㅣ https://bizseminar.kakao.com/vod?keyword=14 12월 세미나 일정 전체 LIVE 세미나 확인하기 ㅣ https://bizseminar.kakao.com/seminar전체 VOD 세미나 확인하기 ㅣ https://bizseminar.kakao.com/vod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비즈니스 파트너라면 누구나 손쉽게 무료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카카오비즈니스에 대한 유용한 정보와 광고효율을 높이는 전략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관련 문의 사항을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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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카카오모먼트 Open API 변경 사항 안내 (12/7)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Open API 기능 변경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어 카카오모먼트 API 사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용일정 : 2023년 12월 7일 (목) - 적용 예정 ■ 적용 사항 1. 픽셀 & SDK 타겟팅 '모든 이벤트' 항목 추가- 픽셀 & SDK 타겟에서 '모든 이벤트' 항목을 제공합니다. ▶︎관련 공지 바로가기- '모든 이벤트'는 '타겟팅 가능한 픽셀 & SDK 이벤트 보기' API 에서 eventCode: "*", eventName: "모든 이벤트"로 호출 및 응답됩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그룹 생성 시 eventCode: "*" 로 요청하여 '모든 이벤트' 타겟 을 생성할수 있습니다. 2. 나이 타겟팅 '65-69', '70이상' 제공 - 기존 '65이상' 이 최대값이던 나이 타겟팅을 '65-69' ,'70이상' 으로 분리 추가하여 제공합니다. ▶︎관련 공지 바로가기 2-1. 디스플레이/메시지/오디언스 광고그룹 생성,수정 API- Targeting>ages 에서 추가된 나이 타겟팅 값을 추가하여 요청 및 응답이 가능합니다. - 또한 성인 타게팅 여부(true) 허용으로 설정할 경우 "20","25","30","35","40","45","50","55","60","65","70" 을 배열에 담아 요청이 필요합니다. NameTypeDescriptionagesString연령대15 (15 ~ 19)20 (20 ~ 24)25 (25 ~ 29)30 (30 ~ 34)35 (35 ~ 39)40 (40 ~ 44)45 (45 ~ 49)50 (50 ~ 54)55 (55 ~ 59)60 (60 ~ 64)65 (65~69)70 (70이상)ageType(연령대 전체 선택 종류)이 ALL 인 경우 ages는 요청하지 않아야 하며 NOT_ALL 일 경우에는 요청되어야 함성인 타게팅 여부(true) 허용으로 설정할 경우 "20","25","30","35","40","45","50","55","60","65","70" 을 배열에 담아 요청해야 함. 2-2. 계정/캠페인/광고그룹/소재 보고서 조회 API- 보고서 조회 시 dimension AGE_BAND, GENDER, AGE_BAND_GENDER 값에 추가된 65(65~70), 70(70이상) 값을 추가하여 요청 및 응답이 가능합니다. *참고*1) 집행 완료된 광고의 보고서 : 12월 7일 모먼트 배포 이전 광고집행이 완료된 광고는 기존 65이상으로 분류되던 지표가 65-69 항목으로 변경 분류되어 제공되고, 70이상 항목에는 값이 없습니다. 2) 12월 7일 광고 집행중인 광고의 보고서 : 12월 7일 모먼트 배포 시점 이후 집행된 광고에 대하여 65-69, 70이상으로 연령 지표가 분리되어 제공됩니다. 3. 카테고리 타겟팅 > 신규 관심사/업종 카테고리 추가 - 아래와 같은 신규 관심사/업종 카테고리가 추가됩니다. ▶︎ 관심사 카테고리 가이드 바로가기▶︎ 업종 카테고리 가이드 바로가기업종/관심사적용사항카테고리명ID 관심사 신규 추가 음식 - 동남아식I1614교육 - 어학 - 영어I050201교육 - 어학 - 중국어I050202교육 - 어학 - 일본어I050203여행 - 해외여행 - 호주I140209야외활동/레저 - 러닝/마라톤I2309건강-명상/심리케어I0209업종신규 추가 쇼핑몰 - 전문몰 - 아동/유아용품 - 장난감/레고P10210802생활/편의서비스 - 상담서비스 - 법률/세무/회계P151001 4. 데모그래픽 > 지역 타겟팅 변동 ▶︎가이드 바로가기- 행정동 폐지 및 신설에 따른 지역 타겟팅 변동사항이 있습니다. 변경전-지역명변경전 ID변경후 지역명 변경후 ID 경기 양주시 회천4동 B7220A151경기 양주시 옥정1동B7220A153경기 양주시 옥정2동B7220A154 ■ 디벨로퍼스 오픈 API 가이드 ▶바로가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1544-1853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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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상품형, 카탈로그형 가격 표기 변경 안내
2024년 1월 4일 (목), 아래의 대상 적용 범위에서 상품형/카탈로그형의 가격 표기가 변경될 예정입니다.쇼핑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 2024년 1월 4일 (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범위- PC/모바일 통합검색: 검색결과, 반응형(반응형 브릿지, FOR YOU 홈 포함), 맞춤형 블록- PC/모바일 쇼핑검색: 검색결과, 반응형(반응형 브릿지, FOR YOU 홈 포함), 찜 추천, 내 관심상품, 세그먼트 블록- PC/모바일 카탈로그 페이지: 카탈로그 추천, 찜 추천■ 변경 내용- 쇼핑몰 상품형: [배송비 제외가 + 배송비] 표시- 제품 카탈로그형: [최저 배송비 포함가 + 배송비 포함] 표시■ 변경 상세 ※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광고 내 가격 표기에 대한 변경 사항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카탈로그 페이지 진입 시, '배송비' 필터가 기본적으로 ON 선택된 상태로 표시되며 각 판매처의 가격 역시 배송비 포함가로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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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소재 노출 확대 안내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를 통해 사이트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2023년 12월부터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의 노출 가능 키워드가 테스트를 거쳐 지속적으로 확대됩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 노출 확대> ■ 변경 일정 - 2023년 12월부터 ■ 변경 대상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 ■ 변경 배경 -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 오픈 이후 등록 비중이 확대되었으며, 확장 소재를 통해 더 많은 정보 전달이 가능해졌습니다. -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 노출 확대를 통해 사이트에 대한 추가 이미지와 링크의 제공 범위를 넓히고 광고 효과를 상승시키고자 합니다. ■ 변경 내용 -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의 성과에 따라 노출 가능한 키워드를 확대하는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 광고 성과 향상에 도움이 되는 키워드에는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가 노출됩니다. ※ 알아두세요! - 성인, 병/의원, 금용/보험 업종은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가 노출되는 키워드는 별도로 공지되지 않으며 광고 성과에 따라 노출 키워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 소재의 노출은 다른 확장 소재와 동일하게 결정되며, 모바일 파워링크 확장 소재 노출 형태 도움말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