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검색 상품 개편 공지(클릭)를 통해 안내 드렸던 1차 개편 프로모션을 2024년 6월 30일자로 종료하고,2차 추가 프로모션을 진행한 후 2024년 10월 1일부터 정가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이미 많은 광고주께서 개편된 브랜드검색 상품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 정보를 높은 주목도로 검색 사용자에게 노출하고 있으시지만,정가 적용 전 더 많은 광고주께서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2차 추가 프로모션을 운영합니다. 아래 프로모션 일정, 상품 단가 변동 사항을 참고하시어 이번 기회를 꼭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대상 : 브랜드검색 개편 상품을 구매하시는 모든 광고주 ■ 세부 일정※ 이번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는 프로모션 일정/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 2차 추가 프로모션 상세 내용 • 개편 상품 정가 대비 5~15% 할인 (상품별 할인율 상이 / 상세 단가는 2차 추가 프로모션 단가표(클릭) 참고) • 프로모션 단가는 '계약' 단위로 적용되며 계약 시점에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 성별 소재최적화 템플릿도 동일한 내용으로 추가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 기타 안내 • 브랜드 검색 상품별 정가는 다음 단가표(클릭)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 구매하신 광고 계약의 단가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집행대기, 집행중 상태의 계약은 계약 기간 동안 정상적으로 광고 노출이 가능하며 소재 추가/변경 등의 광고 관리 또한 가능합니다. • 브랜드검색 상품 제작가이드가 필요하신 경우 다음 도움말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모바일(클릭) / PC(클릭) ■ 브랜드검색 상품 개편 주요 내용 •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높은 주목도로 노출 할 수 있는 '다이나믹 섬네일' 이 도입되었습니다. • 프리미엄형/브랜드추천형 상품의 크리에티브 노출이 강화되고 브랜드컬러를 함께 노출할 수 있습니다. • 최신의 브랜드 소식을 노출 할 수 있는 브랜드소식 영역이 PC에도 확대 적용되었으며, 네이버 쇼핑라이브 숏클립을 추가 연동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검색 상품 개편과 관련된 상세 내용은 이전 공지(클릭)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6월 카드사별 할부 혜택을 안내드립니다. 카드사에 따라 할부 혜택이 다르게 적용되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조건 : 5만원 이상 결제 시 (현대카드 제외)- 적용 제외 : 체크 / 법인 / 선불 / 충전 / 기프트 카드
Ai홈' 탭 내 포커스클릭 광고 구좌가 노출이 종료되었습니다.하기 내용 확인하셔서, 광고 운영에 참고바랍니다.■종료 일자: 2024년 5월 31일(금)■대상 광고: 포커스클릭■종료 영역: 'Ai홈' 탭 추천 상품 노출 영역 내 포커스클릭을 통해 노출되는 2개 구좌(1번 구좌, 32번 구좌) 영역
2024년 6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 [1]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지원 ■ 상세 변경 내용[1]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지원2024년 6월 5일 "네이버 > 피드 영역" 내 "네이버 홈 피드" 지면 일부 트래픽에 한해 광고주님이 설정한 타겟 이용자 뿐 아니라 머신러닝을 통해 광고에 보다 적합한 이용자를 찾아 주는 "피드 광고 자동 확장" 기능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본 기능은 하기 일정 기간 동안 테스트로 진행될 예정이며, 테스트 시작일 이전에 설정 기능이 미리 오픈되어 광고주께서 설정하실 수 있도록 제공될 예정입니다.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기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1. 적용 일자- 설정 기능 오픈 : 2024년 6월 5일 (수)- 테스트 시작일 : 2024년 6월 20일 (목)※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및 종료시 이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변경 사항 1) 플랫폼 변경 사항 - 설정 기능 오픈 이후 광고 그룹 만들기 > 타겟팅 설정 > 타겟 확장 항목 안에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beta)' 옵션이 표시됩니다.- 신규 광고 그룹의 경우 디폴트 ON 으로 표시- 기존 광고 그룹의 경우 디폴트 OFF 로 표시-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옵션을 ON 설정하고, '네이버 > 피드 영역' 게재 위치를 설정한 광고인 경우 테스트 기간 동안 '네이버 홈 피드' 지면을 통해서 광고주님이 설정한 타겟 뿐 아니라 머신러닝을 통해 광고에 보다 적합한 이용자를 찾아 노출될 수 있습니다.-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하위 광고 그룹의 경우 기존 ‘타겟 확장 > 도달 범위 확장하기’ 옵션 이름이 ‘타겟 확장 > 카탈로그 판매 자동 타겟 확장’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 설정 안내 ① 캠페인 생성- 캠페인 목적 : 웹사이트 전환, 인지도 및 트래픽, 앱 전환, 동영상 조회, 카탈로그 판매 선택※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목적인 경우 제공되지 않습니다. ② 광고 그룹 생성- 타겟팅 설정 > 타겟 확장 >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설정 선택- 캠페인 목적 설정에 따라 제공되는 옵션이 달라질 수 있음- 웹사이트 전환, 인지도 및 트래픽, 앱 전환, 동영상 조회 캠페인인 경우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옵션만 표시- 카탈로그 판매인 경우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카탈로그 광고 자동 타겟 설정' 옵션 표시- 쇼핑 프로모션인 경우 '타겟 확장' 설정 제공되지 않음 (미노출)- 예시 화면3. 주의 사항-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은 테스트 기간 동안 '네이버 > 피드 영역' 게재 위치 내 '네이버 홈 피드' 지면에서 적용되며, 운영 중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규 광고 그룹은 디폴트 ON 으로 설정됩니다. 사용하지 않으려면 옵션을 OFF 로 변경하거나, '네이버 > 피드 영역' 게재 위치를 선택 제외해 주세요.- 기존 광고 그룹의 경우 옵션이 표시되지만 디폴트 OFF 로 설정됩니다.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ON 으로 변경해 주세요.-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이 ON 인 경우 '네이버 > 피드 영역' 내 홈 피드 지면에서는 머신러닝에 의해 자동으로 타겟팅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그 외 지면에서는 광고주님의 타겟팅 설정에 따라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성과 리포트는 기존과 동일하게 실제 노출이 발생 한 이용자에 대한 데모 정보 기준으로 집계되어 표시됩니다. 단, 자동 타겟 확장이 적용되는 개별 지면의 성과가 별도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피드 광고 자동 타겟 확장' 설정 기능은 테스트 기간 동안에 동작하며, 테스트 종료 이후에도 계속 표시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종료 시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소규모 파트너 분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유니콘 스토어 광고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 합니다.※ 프로모션 대상 - 24년 4월 지그재그 매출 500만원 이하 스토어 중 프로모션 시작 시점 정상 운영 스토어 - 단, 키즈 카테고리 및 프로모션 시작 이후 입점 스토어 제외※프로모션 기간 - 5월 27일(월) ~ 6월 9일(일) / 총 14일※프로모션 혜택 1. 모든 대상 스토어에 상품형 광고 7만 포인트 지급 2. 프로모션 기간 동안 10일 이상 상품형 광고 집행 스토어의 유상 광고비 50% 페이백 (단, 하루 1만원 이상 집행 일자만 산정) 3. 프로모션 기간 상품형 광고 평균 클릭률 2% 이상 달성시 10만 포인트 지급 (단, 2번의 광고 1만원씩 10일 이상 집행 조건을 충족 시)※ 혜택 지급 - 프로모션 시작일인 5월 27일에 상품형 7만 포인트 일괄 지급 - 그외 혜택은 프로모션 종료 다음날인 6월 10일 달성에 따라 지급 - 모든 지급 포인트는 유효기간 7일로 기한 내 미사용시 회수프로모션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 및 혜택 받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의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유니콘 스토어 광고 지원 프로모션 모든 혜택 받는 방법※ 광고 운영 웨비나 안내광고 지원 외에 운영 방법을 알려드리는 웨비나를 진행 합니다.- 진행일정 : 5월 29일(수), 5월 31일(금) 오후 3시 ▶ 웨비나 신청 링크
포커스클릭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일부 광고 영역에 <노출 로직 테스트>가 진행되어 안내드립니다.■ 일정: 2024.06.05(수) 00:00 ~2024.06.11(화) 23:59 (7일)※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 대상 영역: 모바일 앱 베스트 페이지, 모바일 상품 상세 페이지 상하단, 키티즈 추천 광고 페이지 ■ 내용:1) 11번가 이용자의 검색 만족도 및 포커스클릭의 성과 향상을 위해 노출 로직을 개선하고자 진행되는 테스트입니다.2) 각 영역 별 50% 트래픽에 대해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 참고: 테스트가 적용된 경우 노출 순위가 이용자 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테스트 로직에 따라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2024년 6월 3일(월)부터 2024년 6월 9일(일), 사이트검색광고의 네이버 PC 통합검색 지면의 일부 트래픽에서 제목과 설명문의 폰트 색상과 사이즈 등의 요소를 변경하는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는 광고를 더 잘 보여주기 위해 검색어와 매칭된 단어만 텍스트를 두껍게 처리하여 노출할 예정입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진행 일정 - 2024년 6월 3일(월)부터 2024년 6월 9일(일)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 상품 - 적용 대상 상품 : 사이트검색광고 - 적용 영역 : 네이버 PC 통합검색 영역 일부 트래픽 ■ 적용 내용 - 제목과 설명문 문구에서 검색어와 일치하거나 검색어 분석 결과와 매칭된 단어가 두껍게 처리됩니다. - 제목과 일부 확장소재의 폰트 색상, 사이즈가 변경됩니다. (PC) ※ 알아두세요! - 변경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2024년 5월 30일(목)부터 쇼핑검색광고의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지면에서 광고 노출 키워드가 확대됩니다. 지난 5월 16일(목)부터 5월 23일(목)까지 광고 노출 키워드 확대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관련 공지 바로가기), 시즌성/신제품 등 이용자의 탐색 니즈가 광고 노출 결과에 실시간으로 반영됨으로써, 광고 노출 기회가 확대됨과 동시에 광고 효율 개선 효과가 나타나 전면 적용하게 되었습니다.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일정- 2024년 5월 30일(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 제품카탈로그형 ■ 영역-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 알아두세요!-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노출된 검색어는 ‘제외키워드’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노출을 제한하고 싶은 키워드가 있다면 ‘제외키워드’로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위치 : ‘광고관리 > 광고그룹’ 또는 ‘광고관리 > 광고그룹 > 소재상세보기’ 선택 후 ‘제외키워드’ 탭의 ‘제외키워드 추가’ 버튼 클릭 통해 확인- 쇼핑검색광고 캠페인/광고그룹 단위로 노출된 검색어는 ‘보고서 > 다차원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영역에 한정한 광고 노출 키워드 확대로, 광고는 기존과 같이 등록된 상품과 연관된 키워드를 기반으로 노출되며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 또한 기존과 동일합니다.
현재 네이버에서 프로젝트꽃 SME브랜드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 참여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 분들께 브랜딩 성장 단계별 지원을 해 드리는 프로그램으로스토어 성장 및 확장을 원하시는 광고주 분들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프로그램 내용]- 모집기간 : 24년 5월 20일(월) ~ 6월 2일(일)- 브랜드 런처 : 4개월 진행(6/20~10/31), 새싹/파워 등급의 식품 스마트스토어 대상 15개사 내외 선정- 브랜드 부스터 : 6개월 진행(7/10~12/31), 파워/빅파워 등급의 스마트스토어 대상 100개사 내외 선정(대상 업종 공지내역 참고)※ 파워 등급 식품 스토어의 경우 2가지 프로그램 지원가능하나 1개만 선정되며, 빅파워 등급의 식품 스토어의 경우 브랜드 부스터로 신청 부탁드립니다. 모집 요건 및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기 내용 및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공지 바로가기 >
아래 일정과 같이 오늘의집 퍼포먼스 DA 캠페인의 과금 방식이 변경됩니다.일시 중단 후 CPC로 전환된 캠페인이 자동 재활성화될 예정이오니,하기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1. 리뉴얼 안내대상 : 퍼포먼스 DA리뉴얼 내용 : 과금 방식 변경ㄴ (기존) CPM (노출당 과금)ㄴ (변경) CPC (클릭당 과금)일정ㄴ CPM 캠페인 집행 가능 기간 : 24년 5월 26일까지ㄴ CPM 캠페인 집행 종료 기간 : 24년 5월 27일 부터 6월 3일까지 - APP 노출 및 캠페인 세팅값 변경 불가ㄴ CPC 캠페인 집행 시작 시점 : 24년 6월 4일부터※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FAQ1. 기존에 집행 중이던 CPM 캠페인은 그대로 운영이 가능한가요?ㄴ 기존에 생성된 캠페인이더라도 6월 4일부로 과금 방식이 모두 CPC로 변경됩니다.2. 집행 종료 기간 동안 퍼포먼스 DA가 오늘의집 APP 내 노출 되나요?ㄴ 집행 종료 기간 동안에는 일시적으로 노출이 진행되지 않으며, 6월 4일 부로 다시 노출이 재개될 예정입니다.3. 집행 종료 기간 동안 퍼포먼스 DA 캠페인을 관리/세팅값 변경하고 싶어요.ㄴ 집행 종료 기간 동안 광고 어드민 내 해당 캠페인 접속이 불가하며, 세팅값 변경 등이 모두 불가합니다.4. 모든 퍼포먼스 DA 캠페인이 6월 4일에 재활성화 되나요?ㄴ 아니오. 노출 중인 캠페인에 한해 진행되며, 집행 기간이 종료되거나 광고주가 OFF 한 경우에는 자동 재활성화되지 않습니다. 2. 리뉴얼에 따른 운영 정책 개정개정안 적용 : 2024년 6월 4일 부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 부탁드립니다.운영정책 개정안(클릭) 감사합니다.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포커스클릭 모바일 홈 탭 <최근 본 상품과 함께 볼만한 상품> 영역 UI 개선 및 구좌 수가 확대될 예정입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셔서 광고 운영에 참고 바랍니다.■반영 일정: 2024년 6월 4일(화)■대상 광고: 포커스클릭■개편 영역: 모바일 홈 탭 <최근 본 상품과 함께 볼만한 상품>■개편 사항: 구분변경 전변경 후노출 방식1. 추천 상품 한 줄로 노출2. 최근 본 상품에 대해 추천 상품 노출1. 추천 상품 두 줄로 노출2. 최근 본 상품 2개를 기준으로 각 줄 별로 추천구좌 수최대 1개최대 2개노출 위치추천 영역 1번 상품각 줄 별로 2번 상품노출 예시 ■참고: 최근 본 상품이 1개 이하인 경우 경우 1개 상품 기준으로 추천거나 미노출됩니다.
여름철 거래액 성장을 위한 전사 에누리 이벤트를 진행함과 동시에,광고비 증분의 60%를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 해드리는 “썸머 광고비 페이백”을 진행합니다. ※프로모션 주요 내용참여 기간 : 6월 5일(수) - 6월 11일(화) (7일 간)제공 혜택 : 비교 기간 총 소진액 대비 비즈머니 기준 1원 이상 더 소진 시 증분의 60%를 금액 제한 없이 페이백비교 기간 : 5월 1일(수) - 5월 7일(화)비교 기간 소진액 0원인 마켓도 모두 참여 가능페이백 지급일 : 6월 26일 수요일 00:30 전후페이백 유효기간 : 지급일로부터 5일 → 썸머 광고비 페이백 자세히 보기 광고주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