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쇼핑몰상품형'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상세페이지 광고 개수 확대 안내 (6/12)
2024년 6월 12일(수)부터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상세페이지 AiTEMS 추천 광고 개수가 변경됩니다. • 정식 출시 공지 :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상세페이지 추천 광고 정식 출시 >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시 2024년 6월 12일(수)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 및 영역 • 매체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PC' • 대상 :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으로 등록된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 상품 • 영역 : PC/Mobile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상세 정보 하단 ■ 변경 내용 • 기존- Mobile : 6개 상품 (1페이지 : 광고상품 / 2-6페이지 : 일반상품)- PC : 5개 상품 (1페이지 : 광고 / 2-6페이지 : 일반상품) • 변경- Mobile : 12개 상품 (1-2페이지 : 광고 / 3-7페이지 : 일반상품)- PC : 10개 상품 (1-2페이지 : 광고 / 3-7페이지 : 일반상품) ※ 알아두세요! - AiTEMS는 이용자의 취향을 파악하여, 상품 요소와 매치함으로써 보다 더 다양한 상품들이 추천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 AiTEMS를 통하여 추천된 상품군 중 광고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또한, 광고 등록방법,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2024-06-05
[네이버]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PC/모바일 상품 가격 통합 안내
네이버 쇼핑 서비스에서 PC/모바일 가격이 PC 가격으로 통합됨에 따라 광고 상품에 대해서도 동일한 변경 내용이 적용됩니다. (쇼핑 파트너센터 공지 보러가기 – 로그인 필요)2024년 6월 28일 부터는 모바일 상품 가격(price_mobile) 컬럼을 상품 EP로 전송하더라도 수신되지 않으며, 모바일 상품가격은 PC 상품 가격(price_pc)으로 표시될 예정입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EP는 Engine Page의 약자로, 네이버 쇼핑에 상품정보를 연동하는 수단입니다. 네이버쇼핑이 정의한 포맷에 맞춰 URL의 형태로 네이버 쇼핑파트너센터에 등록하면, 판매자님의 상품이 네이버쇼핑에 연동됩니다.* 상품EP가이드: 이 링크 혹은 쇼핑파트너센터 > 상품관리 > 상품정보 수신현황 > [DB URL 작성요령 및 예제 다운로드] 에서 최신버전 가이드 확인 가능 ■ 적용 일정 및 내용- 2024년 6월 28일부터 - 모바일 상품 가격(price_mobile) 컬럼 수신 중단 & 모바일 상품 가격을 PC 상품가격(price_pc)으로 표시*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네이버 쇼핑 상품의 PC/모바일 가격 통합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상품 EP 중 PC 상품 가격(price_pc)은 입력이 필수인 컬럼으로, 입력이 누락될 경우 해당 라인은 에러 처리됩니다.
2024-06-14
[네이버]
[네이버 GFA] [신규 노출 영역] 네이버웹툰앱 > 풀스크린 논스킵AD
VTR 99%를 기록하고 있는 시리즈앱 논스킵AD 상품과 동일한 형태로 네이버웹툰앱 논스킵AD 동영상광고 지면이 GFA에 신설되었습니다. 네이버웹툰앱 논스킵AD는 유저가 유료로 감상해야 할 컨텐츠를 광고감상 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유저는 자발적으로 광고에 참여하며 중간 이탈 없이 광고 영상을 집중도 있게 감상할 수 있어, 높은 듀레이션으로 브랜드와의 강력한 바인딩을 제공합니다. ■ 노출 시점- 2024년 06월 14일 (금) 18시 이후 ■ 노출 영역 안내- 게재 위치 : 네이버웹툰앱 > 추천완결or 매일플러스 일부작품 > 유료회차 열람 시 '광고보고 무료' 선택 > 전면광고 노출- 광고 노출 경로 : 네이버웹툰앱 > 컨텐츠 선택 > 작품홈 > 유료회차 > 광고보고 무료 선택 > 전면광고- 노출 예시 : ■ 소재 제작 가이드- 네이버웹툰, 시리즈앱 논스킵AD 소재 제작가이드- 동영상광고 소재 공통 가이드 ■ 플랫폼 변경사항 및 설정 안내1) 플랫폼 변경 사항 - ‘동영상’ 소재 타입 내 ‘전면형’ 유형 선택 시, 기존 ‘시리즈앱’과 신설된 ‘네이버웹툰앱’에 모두 노출됨 - ‘전면형’ 등록 동영상 규격 : 9:16, 1:1, 16:9 2) 신규 소재 유형 생성 방법 ① 캠페인 설정 - 캠페인 목적 : 동영상 조회 선택 ② 광고 그룹 설정 - 게재 위치 :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 위치 선택’ 또는 상품 별 노출 가능 게재위치 직접 선택 - ‘전면형’ 집행 시 ‘네이버 패밀리 매체 > 배너 영역’ 선택 - 청구 기준 : CPV (※ 웹사이트 트래픽 목적 설정 시 CPM 청구 설정 가능) ③ 광고 소재 설정 - 소재 타입 : 동영상 (15초 길이 이상의 동영상 소재 + 엔드카드 (광고썸네일)) - 소재 구성 유형 : 전체 유형 선택 또는, ‘전면형’ 유형 선택 ■ 주의 사항- ‘전면형’ 소재의 신규 지면 확대 시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동일 게재위치 내 특정 지면만 노출되도록 설정은 지원되지 않으며, 노출 지면 별 성과 리포트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2024-07-23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PC 검색탭 영역 노출 형상 변경, 반응형 소재 노출, 설명 사용성 개선 안내
2024년 6월 24일(월)부터 사이트검색광고 PC 검색탭 영역의 노출 형상이 변경되고 반응형 소재 노출이 가능해지며, 클릭 영역에 설명이 포함될 예정입니다.사이트검색광고 통합검색 영역의 노출 요소를 검색탭 영역에 노출하고 클릭 가능한 영역도 동일하게 적용하여 유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광고 효과를 높이고자 합니다.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일정- 2024년 6월 24일(월)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 사이트검색광고 PC 검색탭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검색탭 영역 통합검색창 하단의 PC 블로그탭, 카페탭, 지식iN탭, 웹문서탭 클릭 시 우측에 사이트검색광고가 최대 5개까지 노출됩니다. ■ 변경 내용- 사이트검색광고 통합검색 영역의 노출 요소와 클릭 영역이 검색탭 영역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 파비콘과 사이트 이름이 표시 URL 좌측에 노출됩니다. 사이트검색광고 파비콘 노출 도움말 바로가기 > 사이트검색광고 사이트 이름 입력 방법 안내 바로가기 > 2. 제목과 표시 URL의 노출 순서가 변경됩니다. (기존: 제목-URL 순 → 변경: URL-제목 순) 3. 반응형 소재가 검색탭 영역에서 노출이 가능해집니다. 검색탭 영역에서는 반응형 소재로 입력한 제목, 설명 중 광고 효과가 좋을 것으로 기대되는 최대 제목 3개, 설명 2개의 조합으로 노출됩니다.사이트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도움말 바로가기 > 4. 설명 영역에 클릭 요소가 추가되어 설명 영역을 클릭하는 사용자의 유입이 가능해집니다.[노출 화면 예시] ※ 알아두세요! - 파비콘, 사이트 이름, 설명 영역에 대한 클릭도 정상 과금되며, 지표는 기본 광고 클릭지표에 포함되어 제공됩니다. - 병/의원 업종의 경우 파비콘 위치에 기본 아이콘이 공통으로 노출되며, 사이트 이름 및 반응형 소재 대상 업종에서 제외됩니다. - 파비콘이 등록되지 않은 광고의 경우 기본 아이콘이 노출됩니다. - 사이트 이름이 등록되지 않은 광고의 경우 표시 URL이 노출됩니다.
2024-06-13
[카카오]
[카카오] [상품] 키워드광고 통합검색결과 노출 변경사항(2024년 7월 시행)
Daum 통합검색 결과영역 일부 트래픽을 이용한 네이버 키워드 광고 노출 테스트 진행이 종료될 예정입니다. (이전 공지) 또한, 자사 광고인 프리미엄링크와 외부제휴사들의 광고 노출을 최적화하여 효율을 높이고자 2024년 7월부터 통합검색 결과영역 키워드광고의 노출 정책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행 시기 : 2024년 7월 중(구체적인 일정 추후 업데이트)■ 대상 영역 : Daum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Nate의 경우 참고사항에 기재■ 변동사항(공통)- 키워드에 따라 노출되는 광고상품의 종류, 개수, 노출영역이 변경됩니다.- 대상 키워드는 내부 로직에 의해 수시로 변경됩니다.- 통합검색 영역(탭)외 나머지 검색결과 영역에서의 변동사항은 없습니다.(PC)- 기존 프리미엄링크 영역에 카카오 프리미엄링크 광고 혹은 네이버 파워링크가 노출됩니다.- 와이드링크 영역이 제거됩니다.- PC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상품의 종류, 개수, 노출영역 CASE 예시는 표와 같습니다. CASE ACASE BCASE CCASE D상단파워링크10개 노출프리미엄링크10개 노출 파워링크10개 노출중단스페셜링크6개 노출스페셜링크6개 노출프리미엄링크4개 노출스페셜링크6개 노출프리미엄링크4개 노출(구 와이드링크 영역) 스페셜링크6개 노출 하단애드센스5개 노출애드센스5개 노출애드센스5개 노출애드센스5개 노출 (모바일)- 기존 프리미엄링크 영역에 카카오 프리미엄링크 광고 혹은 네이버 파워링크가 노출됩니다.- 최하단 노출영역이 제거됩니다.-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상품의 종류, 개수, 노출영역 CASE 예시는 표와 같습니다. CASE ACASE BCASE CCASE D상단파워링크6개 노출프리미엄링크6개 노출 파워링크6개 노출중단프리미엄링크4개 노출 프리미엄링크4개 노출 하단애드센스5개 노출애드센스5개 노출애드센스5개 노출애드센스5개 노출 ※ 참고사항- Nate PC 통합검색결과 영역의 경우 와이드링크 영역이 제거되고, 키워드에 따라 상단일 경우 프리미엄링크 10개 노출, 중단일 경우 4개 노출로 변경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노출되지 않음)- Nate 모바일 통합검색결과 영역의 경우 최하단 노출 영역이 제거되고, 키워드에 따라 상단일 경우 프리미엄링크 6개 노출, 중단일 경우 4개 노출로 변경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노출되지 않음)
2024-06-13
[네이버]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제휴 매체 신규 추가 (6/17) - '캐시워크 - 모바일', '뉴덕 - PC'
2024년 6월 17일 (월), '캐시워크 - 모바일', '뉴덕 - PC'가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의 제휴 매체로 추가됩니다. 확대된 영역을 통해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제휴 매체 확대>■ 적용일 : 2024년 6월 17일 (월)■ 적용 내용 : '캐시워크 - 모바일'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뉴덕 - PC' 내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캠페인) 노출■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 캐시워크 - 모바일 l https://cashwalk.com/- 매체 소개 : 2100만이 사용하는 헬스케어 앱, 걷기만 해도 포인트를 주는 만보기 서비스 제공-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뉴스페이지 하단 최대 2개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문구 등뉴덕 - PC l https://newduck.net/- 매체 소개 : 분야별 관심사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여성 덕후들을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광고 노출 영역 및 개수 : 리스트 및 컨텐츠 페이지 하단 최대 2개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노출- 광고 노출 형태 : 타이틀, 이미지, URL, 설명문구 등※ 알아두세요!-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모든 매체 혹은 PC/모바일 매체, 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4년 6월 17일 (월)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하오니, 원하지 않는 광고주께서는 2024년 6월 10일 (월)에 검색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4-06-10
[네이버]
[네이버] 모바일 플레이스 영역 마커 플레이스광고 추가 노출 안내
2024년 6월 13일(목), 네이버 모바일 플레이스 영역의 마커에 플레이스광고가 추가 노출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모바일 플레이스 영역 마커 플레이스광고 추가 노출 안내>■ 적용 일정 • 2024년 6월 13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 네이버 모바일 플레이스 영역■ 과금 • 마커 클릭 후 하단에 노출되는 요약카드를 클릭했을 때, 정상 과금됩니다. • 요약카드에서 업체 페이지로 랜딩되는 클릭이나 전환에 가까운 클릭(전화, 예약)에 대해서만 과금하며, 길찾기·공유하기·저장 아이콘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 노출 방식 • 지도 영역의 마커에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 플레이스 영역의 목록에 노출되는 플레이스광고가 마커에도 노출됩니다. • 플레이스광고를 운영하는 업체의 광고 마커는 기본 마커와 구분되는 형태로 노출됩니다. • 지도 영역에서 여러 업체의 마커가 그룹화되어 노출될 때, 플레이스광고를 운영하는 업체의 마커가 광고 순위에 따라 우선적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노출 형태(UI) ※ 알아두세요! • 마커, 요약카드란? - 마커: 지도 영역에 노출되는 업체 아이콘 - 요약카드: 마커 클릭 시 하단에 노출되는 업체 상세 카드 • 플레이스광고를 클릭했을 때 노출되는 요약카드에 저장 아이콘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단, 저장 아이콘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2024-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