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다양한 피드 서비스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각각의 주제판은 초개인화된 콘텐츠 추천을 강화하고, 그에 맞는 광고 상품을 계속해서 개선하고 있습니다.
지난 6/7부터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스포츠 주제판에 이어 연예 주제판도 피드형으로 개편을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추가적인 사항은 추후 공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 스포츠 주제판 피드 테스트 공지)
■ 노출 시점
- 2024.06.27 (목)
- 일부 이용자에게 노출이 되며, 추후 전체 이용자에게 확대 예정
■ 노출 영역 안내
- 게재위치 : 네이버 > 피드 영역
-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연예
- 노출 예시
참고 : 연예 주제판 테스트 예시
네이버 쇼핑 서비스에서 PC/모바일 가격이 PC 가격으로 통합됨에 따라 광고 상품에 대해서도 동일한 변경 내용이 적용됩니다. (쇼핑 파트너센터 공지 보러가기 – 로그인 필요)2024년 6월 28일 부터는 모바일 상품 가격(price_mobile) 컬럼을 상품 EP로 전송하더라도 수신되지 않으며, 모바일 상품가격은 PC 상품 가격(price_pc)으로 표시될 예정입니다.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EP는 Engine Page의 약자로, 네이버 쇼핑에 상품정보를 연동하는 수단입니다. 네이버쇼핑이 정의한 포맷에 맞춰 URL의 형태로 네이버 쇼핑파트너센터에 등록하면, 판매자님의 상품이 네이버쇼핑에 연동됩니다.* 상품EP가이드: 이 링크 혹은 쇼핑파트너센터 > 상품관리 > 상품정보 수신현황 > [DB URL 작성요령 및 예제 다운로드] 에서 최신버전 가이드 확인 가능 ■ 적용 일정 및 내용- 2024년 6월 28일부터 - 모바일 상품 가격(price_mobile) 컬럼 수신 중단 & 모바일 상품 가격을 PC 상품가격(price_pc)으로 표시*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본 변경사항은 네이버 쇼핑 상품의 PC/모바일 가격 통합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상품 EP 중 PC 상품 가격(price_pc)은 입력이 필수인 컬럼으로, 입력이 누락될 경우 해당 라인은 에러 처리됩니다.
네이버의 다양한 피드 서비스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각각의 주제판은 초개인화된 콘텐츠 추천을 강화하고, 그에 맞는 광고 상품을 계속해서 개선하고 있습니다.지난 6/7부터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스포츠 주제판에 이어 연예 주제판도 피드형으로 개편을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추가적인 사항은 추후 공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 스포츠 주제판 피드 테스트 공지) ■ 노출 시점- 2024.06.27 (목)- 일부 이용자에게 노출이 되며, 추후 전체 이용자에게 확대 예정 ■ 노출 영역 안내- 게재위치 : 네이버 > 피드 영역- 광고 노출경로 : 네이버 > 모바일 > 메인 > 연예- 노출 예시 참고 : 연예 주제판 테스트 예시
더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지원을 위해 포커스클릭 노출 영역이 추가됩니다.포커스클릭을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께서는 입찰가, 일예산 등 광고 전략을 점검 및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반영 일정: 2024년 6월 27일(목)※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상 광고: 포커스클릭■신규 노출 위치: 모바일 홈 탭 > 11키티즈 > 11키티즈 웹툰 하단 영역■상세 노출 내용: - '11키티즈 웹툰 각 회차 하단 '이런 상품 어때요?'에 노출됩니다. -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광고 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최대 20개 노출)- 추천 상품 노출 영역으로 사용자별로 노출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 ■노출 예시:
모바일 플레이스 영역 마커 플레이스광고 추가 노출(관련 공지)에 이어,네이버 PC 지도검색 및 모바일 지도앱 영역의 마커에 플레이스광고가 추가 노출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PC 지도검색 및 모바일 지도앱 영역 마커 플레이스광고 추가 노출 안내>■ 적용 일정 • PC 지도검색: 2024년 6월 27일(목) • 모바일 지도앱 - 2024년 7월 7일(일): 일부 트래픽 대상 노출 시작 - 2024년 7월 9일(화): 노출 적용 완료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 PC 지도검색 및 모바일 지도앱 영역■ 과금 • 마커 클릭/마우스오버 시 노출되는 요약카드를 클릭했을 때, 정상 과금됩니다. • 요약카드에서 업체 페이지로 랜딩되는 클릭이나 전환에 가까운 클릭(전화, 예약)에 대해서만 과금하며, 길찾기·공유하기·저장 아이콘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 노출 방식 • 지도 영역의 마커에 플레이스광고가 노출됩니다. 목록에 노출되는 플레이스광고가 마커에도 노출됩니다. • 플레이스광고를 운영하는 업체의 광고 마커는 기본 마커와 구분되는 형태로 노출됩니다. • 지도 영역에서 여러 업체의 마커가 그룹화되어 노출될 때, 플레이스광고를 운영하는 업체의 마커가 광고 순위에 따라 우선적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 네이버주문, 뷰티스타일 확장소재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노출 형태(UI) • PC 지도검색 • 모바일 지도앱 ※ 알아두세요! • 마커, 요약카드란? - 마커: 지도 영역에 노출되는 업체 아이콘 - 요약카드: 마커 클릭 시 하단에 노출되는 업체 상세 카드 • 플레이스광고를 클릭했을 때 노출되는 요약카드에 저장 아이콘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단, 저장 아이콘 클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 모바일 지도앱 영역의 마커 플레이스광고는 지도앱 신규 버전(v 5.27.0) 에 적용되므로, 지도앱 신규 버전(v 5.27.0)으로 업데이트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노출됩니다.
2024년 6월 27일(목)부터 네이버 플레이스 검색 결과의 명소 업종 노출 형상이 변경됨에 따라,플레이스광고의 노출 형상도 함께 변경됩니다. 플레이스광고 명소 업종의 노출 이미지가 1개에서 최대 6개로 확대될 예정입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일정- 2024년 6월 27일(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PC 및 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PC 지도검색, 모바일 플레이스, 모바일 지도앱 영역■ 대상 업종- 명소 업종 • 여행, 명소 업종 관련 일부 키워드에 노출되는 광고를 대상으로 합니다. (예시 키워드 : 가죽공방, 경기 동물원 등)■ 적용 상세 내용- 플레이스 일반 검색 결과의 노출 형태에 맞춰 플레이스광고의 노출 형태가 변경됩니다.- 업체 카드 내 이미지가 최대 6개까지 노출됩니다.[노출 이미지 상세]- 광고시스템에 등록한 이미지(1개 필수 등록, 3개까지 등록 가능) 최대 3개가 우선 노출됩니다.-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 업체 이미지 최대 3개가 노출됩니다. •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 이미지는 먼저 등록한 순으로 최대 3개의 이미지가 랜덤 노출됩니다.[노출 화면 예시]※ 알아두세요!- 노출되는 스마트플레이스 업체 이미지는 먼저 등록한 순으로 최대 3개가 랜덤 노출되며, 이미지 변경은 스마트플레이스 설정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이미지가 노출될 수 있도록 광고시스템과 스마트플레이스 이미지를 다른 이미지로 등록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변경되는 영역 및 추가 노출되는 이미지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2024년 7월 1일 00시 네이버페이 결제건 부터,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결제하는 금액에 대해 포인트 적립이 제외되는 것으로 정책이 일부 변경됩니다.→ 네이버 파이낸셜 공지 원문 보기(예시)(변경 전) 카드 1만원 + 포인트 200원 결제 시, 102원 적립 (1% 적립 기준)(변경 후) 카드 1만원 + 포인트 200원 결제 시, 100원 적립 (1% 적립 기준)이에 따라, 광고에 표시되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금액 표시법도 변경됨을 안내 드립니다.■ 변경 일시- 화면상 변경 : 2024년 6월 27일 오후- 정책 변경 : 2024년 7월 1일 00시 결제건부터 (적용 시점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사항을 통해 재안내 드리겠습니다.)■ 변경 대상 -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표시되고 있는 모든 쇼핑검색광고 영역 (쇼핑몰상품형, 제품카탈로그형, 모바일/PC)■ 변경 내용 상세- 네이버페이 포인트 금액 앞에 '최대' 문구가 추가됩니다.※ 알아두세요!- 2022년 11월 3일부터 네이버페이 충전포인트와 네이버페이 적립포인트는 각 ‘네이버페이 머니’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변경은 ‘네이버페이 포인트’에만 적용됩니다.- 포인트 혜택은 네이버에서 부담하며, 광고주에게는 별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은 사전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품 및 카테고리에 따라 적립 정책이 상이할 수 있으며, 최종 적립 예상 금액은 주문서 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워적립 변경 사항은 이 공지문을 참고해주세요.
2024년 6월 27일 (목) 부터 7월 3일 (수), 쇼핑검색광고의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 일부 트래픽에서 상품명의 폰트 UI 요소 변경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는 광고를 더 잘 보여주기 위해, 검색어와 매칭된 단어만 텍스트를 두껍게 처리하여 노출할 예정입니다.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일정- 2024년 6월 27일 (목) ~ 2024년 7월 3일 (수) *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대상- 적용 대상 상품 : 네이버쇼핑 영역 내 쇼핑검색광고 및 일반 상품- 적용 영역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내 네이버쇼핑 영역 일부 트래픽■ 테스트 내용- 상품명 내 검색 키워드와 동일한 키워드만 하이라이팅 처리되어 두꺼운 폰트로 노출됩니다. - 단, 일부 트래픽에 대해서 일반상품 외 쇼핑검색광고만 하이라이팅 처리 되어 노출될 수 있습니다.■ 예시 화면※ 알아두세요!- 본 사항은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의 노출형상 테스트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2024년 6월 27일(목)부터 쇼핑검색광고 '예약구매' 대상 상품에 예약 마감일 정보가 추가 노출됩니다.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정- 2024년 6월 27일(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적용 영역-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 본 변경은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영역에서만 적용되며, 통합검색 영역에는 추후 적용될 예정입니다.■ 대상 상품- 네이버쇼핑 쇼핑검색광고의 판매 유형 '예약구매' 인 상품■ 적용 예시(모바일)(PC)※ 알아두세요!- 본 변경 사항은 광고 상품의 UI 변경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순위 산정, 노출형태, 과금방식 등은 기존 쇼핑검색광고 운영과 동일합니다.- 본 변경은 판매 유형이 '예약구매' 인 상품 한정으로 진행되며, 네이버쇼핑 상품 정보 연동을 위한 EP 항목 중 판매방식 구분(product_flag)이 '예약구매'인 상품에 한하여 변경됩니다. * EP는 Engine Page의 약자로, 네이버 쇼핑에 상품정보를 연동하는 수단입니다. 네이버쇼핑이 정의한 포맷에 맞춰 URL의 형태로 네이버 쇼핑파트너센터에 등록하면, 판매자님의 상품이 네이버쇼핑에 연동됩니다. * 상품EP 가이드 : 이 링크(클릭) 혹은 쇼핑파트너센터 > 상품관리 > 상품정보 수신현황 > [DB URL 작성요령 및 예제 다운로드] 에서 최신버전 가이드 확인 가능
카카오모먼트(디스플레이 광고, 카카오 비즈보드)에서의 주류 업종 광고 집행 가이드에 대한 변경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2024년 6월 24일(월) 심사 건부터 가이드 적용◼︎ 적용 가이드- 알코올분 17도 이상 주류의 경우, 성인 타게팅(20세 이상) 및 심야 타게팅(22시~06시 59분)을 필수 조건으로 배너/이미지 형태의 광고에 한해 집행 가능합니다.- 알코올분 17도 이상 주류의 동영상 광고 및 카카오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동영상형은 집행이 불가합니다. 구분주류 > 17도 미만주류 > 17도 이상디스플레이 광고, 카카오 비즈보드(배너/이미지 형태)- 성인 타게팅 설정 필수- 성인 타게팅 & 심야 타게팅 설정 필수동영상 광고, 카카오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동영상형- 성인 타게팅 & 심야 타게팅 설정 필수- 집행 불가 ◼︎ 광고 운영 유의사항 (1) 6월 24(월) 소재 심사 처리 건부터 변경된 심사 가이드가 적용되어 심사가 진행됩니다.(6월 24일 전 인입되는 17도 이상의 주류 광고는 집행이 제한됩니다.)(2) 알코올분 17도 이상과 17도 미만의 주류 제품이 혼재된 광고의 경우 17도 이상의 주류 광고로 간주하여 심사될 수 있습니다.(3) 위 내용과 더불어 카카오모먼트 광고 심사 가이드, ‘국민건강증진법’ 및 현행법을 준수해야 하며 미준수로 인한 불이익은 광고주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공지・안내문 형태 또는 PC&모바일 UI로 구성하여 서비스 기능으로 오인되는 형태의 소재 이미지 구성으로 인하여 이용자 CS가 지속 발생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사용성을 저해하고 이용자의 혼선이 발생되는 소재의 광고집행은 불가하오니, 아래 가이드를 참고하시어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일: 2024년 7월 1일(월) 심사 건 부터 가이드 적용◼︎ 적용 대상: 디스플레이 광고 > 이미지 네이티브 > 2:1 소재 이미지◼︎ 적용 가이드 1) 공지 및 안내문 형태의 디자인을 구성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1) 라인, 배경박스, 컬러 등을 조합하여 표처럼 디자인한 경우(2) 카카오톡 UI 기능으로 오인하기 쉬운 후킹성 문구를 조합한 경우- 예) 공지 or 안내문, 후킹성 안내문구 등 2) PC&모바일 UI 요소를 전체 화면에 구성하여 서비스 기능으로 오인하게 하는 디자인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광고 운영 유의사항기 심사 승인되어 운영 중인 소재가 위 가이드에 위배되는 경우, 모니터링 심사 또는 외부 사용자 CS에 따라 7/1(월) 이후 사전 안내 없이 "보류" 처리될 수 있습니다. 가이드를 준수하지 않은 소재는 가이드 적용일 (7/1) 이전에 소재 교체, 수정 하시어 광고 운영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 운영 가이드 및 다양한 카카오비즈니스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가이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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